BLOGDOGS

수원 중앙가축약품 | 강아지 사상충약 급여방법 ! 사상충치료 사상충약 먹어야 하는 이유!

 

오늘은 근처에 있는 수원 중앙가축약품 상점에 다녀왔습니다.

수원에서 오래 살아서 그런지, 어느덧 익숙해진 공간입니다. 강아지 사상충약 먹이시죠? 사상충약은 병원에서 급여하면 적게는 1만원에서 비싸게는 2~3만원까지 가격이 나갑니다. ^^ 저도 처음에는 병원에서 먹이곤 했었는데요!

할머니의 꿀 TIP,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중앙가축약품’에 가면 사상충약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거!

그래서 여기로 다닌지 어언 7~8년 된 것 같습니다. 수원지역이 아니시라고해도 가축약품 상점에 가시면 병원에서 구매해서 먹이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애기들 사상충약을 구매할 수 있어요!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중앙가축약품 상점입니다^^

매우 친절하신 사장님과 사모님, 그리고 가족분들이 같이 운영하고 계셔서 분위기도 좋아요! 삐까 뻔쩍한 곳은 아니지만, 제가 가축약품집을 여기저기 다녀봐서 그런지 그래도 여긴 깨끗한 편이랍니다^^

 

 

혹시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영업시간을 찍어두었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하고, 일요일엔 휴무이니까 가보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 잘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괜히 왔다갔다 하면 저렴한게 메리트가 없어지니까요!

저희집엔 넷 강아지가 함께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사무실에서는 강아지가 넷 더 있었습니다! 사무실에 상주중인 진도견 2, 그리고 주변에 살다가 사무실이 좋아 정박한 강아지 둘! 이 얘기를 하면서, 심장사상충약 급여가 얼마나 중요한지 꼭 말씀드리고 싶었답니다.

 

 

우선 중앙가축약품 집 이야기부터 간단하게 하고 넘어갈게요!

중앙가축약품 집에는 심장사상충 약 뿐 아니라 애기들 간식, 애기들 용품도 저렴하게 판매중입니다. 그 중 가장 저렴하고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제품군은 물론 약 종류입니다 ^^

제가 구매하러 갔을 때, 앞에 계시던 손님이 24만원 어치를 구매하는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자그마치 유기견 셋과, 원래 키우고 계신 강아지 넷을 합쳐 일곱을 책임지셔야하는 견주분이셨습니다. 그 분께서는 유기견 애기들이 버려진 채 아무런 관리도 되고 있지 않아 약을 사러 왔다고 하셨습니다. 애기들 광견병이나 독감주사 약도 판매중이어요!

용기가 있으신 분들, 그리고 어느정도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주사를 직접 놓기도 하시더랍니다^^

 

 

저는 다른건 몰라도, 애기들 심장사상충약은 꼭!!! 까먹지 않고 먹이고 있습니다.

애기들이 시골에 살았던 때도 있었습니다. 그 때에는 애기들 외부기생충 약도 꼬박꼬박 먹이곤 했었어요! 사실 외부기생충 약도 중요한 약중 하나입니다. 진드기약도 그렇구요, 하지만 저희집 애기들 중 셋이 진드기약과 외부기생충 약에 구토 및 어지러움 증세를 겪었습니다.

그 이후로 약도 몇 번 바꾸었지만 매번 똑같아서, 병원에 여쭈어봤더니 그럼 그냥 진드기는 잡아주고…. ㅎㅎ 외부 기생충은 조심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 이후로 외부기생충/진드기약은 하지 못하고 있답니다.

 

 

대신, 심장사상충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심장사상충 약의 경우에도 부작용에 ‘드물게 구토나 설사 증세가 있을 수 있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희집 피코가 심장사상충 약만 먹으면 구토를 합니다. 구토를 한다고해서 다시 약을 먹일 필요는 없다고 하시더랍니다. 어쩔 수 없이 먹이고는 있지만, 제가 이렇게 심장사상충약을 억지로라도 먹이는 이유가 있답니다.

 

 

혹자는, 심장사상충약이 애기들에게 무리가 된다면서 먹이지 말라고 하는 분도 있더랍니다.

하지만 이건 제 의견이지만, 그 분은 심장사상충에 걸린 애기가 얼마나 고생하는지 보지 못하셨을거라는 것 입니다. 사무실에 놀러오던 이쁜이라는 여자강아지가 있었습니다. 다른 집에서 살다가, 사무실에 정을 붙여 계속 사무실에서 살게 되었죠!

진도견 달라와 단짝인 이쁜이, 근데 그 아이가 어느날 동네를 돌아다니다 상처를 입고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병원으로 갔습니다. 돌아다니던 강아지라 심장사상충약을 보일때 부턴 먹였지만, 사실 이미 오래전부터 이쁜이는 심장사상충에 감염되어있었습니다.

 

 

심장사상충은 모기나 벌레 등에게 서식하면서, 숙주에게로 옮겨가는 벌레의 일종입니다.

모기 속에 있을 정도로 원래는 작지만, 숙주에게 옮겨가면 숙주의 심장속에서 서식하면서 계속해서 새끼를 낳습니다. 그러다보면 애기들 심장에 수십마리의 심장사상충이 생깁니다. 당장 애기들이 어떻게 되는 것은 아닌데, 심장사상충이 있으면 애기들이 언제든 심장에 무리가 가는 일이 왔을 때 위험해집니다.

심장사상충에 걸린 애기들은 아무리 많이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심장 박동이 규칙적으로 뛰지 않습니다. 그러다 흥분하거나 심장에 무리가 오면, 정말 큰일이 나도 이상한일이 아니라고 하더랍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만약에 애기가 사상충 감염이 의심되면 절대 사상충약을 먹여서는 안됩니다.

사상충이 감염된 강아지에게 사상충약을 먹으면 더 안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의심되면 먼저 병원부터 내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이쁜이 심장사상충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사상충은 1기, 2기, 3기로 나뉘는데 기수에 따라 위험도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치료중에 애기가 무지개 다리를 건너는 일도 생기기 때문에 각서 비슷한걸 쓰고 치료에 돌입합니다. 사상충을 죽이는 약을 투여하고, 애기가 버틸 수 있도록 수액등을 맞으면서 병원에서 1-2일 입원치료를 합니다.

이 과정은 심장 속 사상충이 죽을 때 까지 지속됩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일은 정말 너무도 괴로운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일을 겪는 애기들에겐 정말 너무나도 괴로운 일일겁니다.

그래서 무조건 강아지를 키우시는 모든 분들께, 심장사상충약에 대해 꼭 말씀드리고 권하고 있습니다. 애기들이 사는 동안은 어떻게든 건강하게, 행복하게 해주는게 우리들의 임무이니까요!

다행히 이쁜이는 완치가 되었고, 그 이후로는 사상충약을 꾸준히 먹었답니다.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구매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사상충약은 져키형태로 된 제품도 있습니다. 가격은 사악하지만 약을 잘 먹지 않는 애기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그 약도 몇 번 먹다보면 안먹더랍니다^^ 그럴바엔 그냥 이 제품을 애기들이 좋아하는 간식속에 넣어서 먹여야겠다! 한지 벌 써 몇 해 되었습니다.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저처럼 이렇게 주변에 가축약품점을 찾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안먹이는것보다는 이렇게라도 꼭! 먹이는게 좋으니까요! 가격은 15000원에 10정 들어있답니다. 한 아이만 키우는 집에서는 10개월에 15000원이니까, 그렇게 부담되는 가격도 아니죠!

오늘은, 과거 사상충과 관련된 얘기를 하다가 얘기가 좀 길어졌습니다. 무튼! 수원중앙가축약품점은 정말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그리고 애기들 사상충약은 1년 내내 한달에 한 번씩! 꼭! 먹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