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DAILY

저렴한 우드 블라인드 | 아라크네 우드블라인드 설치방법 및 후기

 

기존에 사용하던 블라인드가 찢어졌습니다.

저렴한 블라인드여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는데, 제 방 인테리어가 블랙이다보니 저만 커튼이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블라인드를 개인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오랫동안 이 곳에 살거라고 생각을 못했기 때문에 그냥 저렴한 걸 구매하자! 해서 구매했던게 얼마 전 찢어졌습니다.

 

블라인드 자체에 문제였기 보다는, 제가 설치할 때 잘못해서!

블라인드 자체에는 찢어지게끔 설계된 제품은 아닙니다^^ 다만, 제품이 천 재질로 되어있었습니다. 설치를 할 때 수평을 잘 맞추어 달았어야 하는데 조금 삐뚤게 달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수평을 잘 맞추지 않고 달아놓은 블라인드는 올리고 내릴 때마다 양쪽 수평이 잘 맞지 않게 움직였습니다. 결국 내려놓고 반대쪽으로가서 수평을 맞춰줘야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부욱- 하고 찢어져버린거죠^^

 


 

그래서 이번엔 조~금 더 가격이 나가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지난 번에 구매했던 제품은 3만원대,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5만원대! 그래도 저렴합니다. 네이버에서 열심히 검색을 해보다 보니, 이 제품이랑 비슷한 제품이 많은데 가격은 이 곳이 제일 저렴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는 낫겠지 하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설치 방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먼저 기존에 붙어있던 블라인드를 떼어냈습니다. 먼저 붙어있던 블라인드와 설치법은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더 쉽게 잘 달 수 있었어요! 다만,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혼자서도 작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혼자서는 조금 힘들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사진 상으로 맨 뒤에 보시면 쇠꼽이 하나 달려있습니다.

먼저, 저 쇠걸이를 벽에 달아주셔야합니다. 벽 종류에 따라 필요한 도구도 다양합니다. 저희집은 나무로 되어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 없이 드라이버만으로도 고정이 가능했습니다. 쇠걸이를 총 3군데에 달아주었습니다. 그리고 블라인드 본체를 달칵- 하고 끼워주기만 하면됩니다.

 

 

이래서 너무 비싼 제품이 아니라면,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구매해야하는건가? 싶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은 부직포 제품이라 ㅠ.ㅠ 햇빛도 정말 잘 새어들어오곤 했습니다. 일 특성상 낮에 잠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마다 눈이 부시게 잠을 자야만 했습니다.

우드 블라인드이기 때문에 고민이 컸습니다. 일단 암막커튼보다는 확실히 빛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잘 닫아놓으면 햇빛이 80% 정도는 가려집니다! 이 정도면 그 전에 사용하던 제품보다는 훨씬 낫다! 생각하며 만족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원래는 이 줄 끝에 나무손잡이가 달려있었지만 떼어냈습니다.

나무 손잡이가 너무 커서 제 화장대에 자꾸 닿아 떼어버렸습니다. 이렇게 쓰니 훨씬 더 간편하고 좋습니다. 추 후에 자동으로 블라인드를 올려주는 IOT제품을 구매 예정이기 때문에 얼른 떼어버린 감도 없지 않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입니다. 뒷줄을 잡아당기면 블라인드가 위로 올라갑니다.

햇빛을 들이고 싶으나, 너무 밝을 땐 저렇게 살짝 뒷줄을 내려주면 빛이 새어들어옵니다. 5만원짜리 우드 블라인드가 이렇게 품질이 좋을 줄 누가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제가 손으로 직접 줄을 잡아당겨 내리면서 촬영을 했습니다.

손으로 줄을 잡아당겨 내려주면 저렇게 부드럽게 블라인드가 내려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블라인드 제품의 경우에는, 자동블라인드 IOT 제품을 달아도 문제다! 했었습니다. 하도 삐걱거리고 잘 안움직여서 말입니다 ㅠㅠ

그치만 이 제품은 문제 없습니다! 부드럽게 내려가는 모습 보이시나요?

 

 

우드가 너무 얇거나, 혹은 너무 품질이 안좋으면 어쩌지?

하는 고민을 구매하기 전에 많이했습니다. 5만원짜리 사면서도 이런저런 따져보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받아보는 순간 걱정은 사라집니다. 일단 후기가 어마어마합니다. 그 만큼 판매자의 자부심도 어마어마하더랍니다. 구매하면서 의심은 싹~ 사라지고, 받는 순간 확실하게 사라졌습니다.

 

구매하는 방법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사이즈를 재야합니다.

블라인드 특성상 본인 창에 맞는 사이즈로 맞춤 제작이 되는 제품입니다. 맞춤 제작 되는 제품이 이렇게 저렴하다니까 또 새삼 안믿겨집니다. 제가 구매했지만 진짜 가성비 제품 잘 샀구나! 싶구요,

 

 

제 방 창 사이즈는 150*150 입니다. 조금 난감한 위치와 난감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그래도 150*150으로 시켜봅니다. 전혀 문제없이 창을 잘 가려줍니다^^ 다만 주문하실 때,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점은 숙지해두셔야합니다. 1CM 마다 추가금액이 붙는 형식이거든요!

다만, 제가 확실하게! 구매할 때 당시엔 이 제품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가격이 저렴해보여도 길이를 추가하고나면 훨씬 더 비싸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제품명은, 제가 진짜 너무 만족해서 공개합니다^^ (제 돈주고 제가 산 #내돈내산 블라인드입니다)

네이버에서 아라크네를 검색하세요! 우드 블라인드 제품중엔 제일 저렴하나, 품질은 끝내준다! 말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또 큰 사이즈로 블라인드를 달게되도 여기서 하고싶을 정도입니다.

사용하던 제품이 찢어지고 바로 구매해서 현재 약 한달동안 사용했습니다. 거의 불편함 없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저처럼 블라인드 앞에 바로 책상이나 무엇인가를 배치하실 경우에는, 어느정도 여유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우드블라인드다보니까 두께가 좀 있어요! 기울어져 있는 타입이라 어느정도 여유 공간을 확보해두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