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IT

가성비 보조배터리 제품추천 | 5년 넘게 사용중인 샤오미 보조배터리 후기

5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 가성비 훌륭한 보조배터리계의 이단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제품은 슬림형으로 5000mAH 용량의 제품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X 모델의 경우에는 충전용량이 2716mAH이니까, 1.5회정도 충전이 가능한 용량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정말 물건입니다. 제품구매하고 사용한지는 5년 정도 된거 같은데요 아직까지도 매일매일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새것처럼 정말 잘 돌아가는 강력 추천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 주로 유용할 땐 외부에서나 여행지에서!

스마트폰을 정말 급하게 충전해야 하는 경우에 당황했던 일이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저도 그렇습니다. 예전에 두번째 직장 다닐 때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계속 찍어야하는 일이었는데, 스마트폰 배터리가 너무 금방 달아서 난감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미처 보조배터리를 챙기지 못한 날엔, 차에서 충전하고 사용하느라 고생좀 했었죠, 그렇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는 자주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나 외부활동이 많이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사용방법, 누구나 아시겠지만 자세한 디스플레이 등을 보여드리기 위해 영상을 좀 찍어보았습니다!

일단, 위에 보시는 것처럼 전원 버튼처럼 생긴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은 딱히 전원버튼은 아니구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눌러주면 보조배터리의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데, LED라이트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줍니다.

크기는 스마트폰 정도의 크기로 적당한 크기!

제가 사용한 제품의 정확한 제품명은 샤오미 슬림형 보조배터리 5000mAh NDY-02-AM 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슬림형으로 나왔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5000mAH으로 적은 반면, 가볍고 얇은 슬림형이라 휴대하기에 정말 편한 무게와 크기를 자랑합니다. 여행시에는 항상 여행용 가방에 담아서 언제든 스마트폰을 충전시킬 수 있도록 대기해놓는 편인데, 가방 안의 무게를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배터리용량이 큰 보조배터리의 경우에는 그만큼 보조배터리의 본체가 조금 두껍고 무겁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대가 거듭되면서 용량이 더욱 늘어나고 호환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사용하고 있는 5000mAH 용량의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요즘 나와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4세대 보조배터리를 비교해보고,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4세대 제품 스펙!

총 배터리 용량은10000mAH입니다. 제가가진 제품의 2배에 달하는 배터리 용량을 자랑합니다. 제 아이폰X의 경우에는 3.5번 충전이 가능한 용량입니다! 아이폰7의 경우에 역시 3.5회 충전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USB포트 두개, c타입1, 충전은 Mico USB 5핀포트 1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멀티충전이 가능해진 샤오미 보조배터리 4세대!

이전버전에서 가능하지 않던 멀티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여행을 가면 충전해야할 것이 스마트폰 뿐이 아닌데요! 예를 들면, 디지털카메라가 될 수도 있구요 혹은 WIFI도시락과 같은 포켓 와이파이 같은 경우에도 수시로 충전을 해주어야 합니다. 새로나온 제품은 동시에 스마트폰과 여타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으니까 훨씬 더 편리하겠습니다.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용량이 크니까 크기도 큽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휴대성을 고려해 구입한 제품이기 때문에 정말 슬림한 편에 속하는 보조배터리입니다. 하지만 새로나온 샤오미 보조배터리 4세대의 경우 휴대하기가 2배정도 불편해진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시는 기기의 갯수나, 야외활동 시간 등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의 개인특성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보조배터리로 샤오미를 처음 만나다!

해외여행시 보조해터리는 정말 저에게 필수적인 부분인데요. 사진을 하루에 몇백장씩 찍다보면 배터리가 부족해서 충전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정말 빛을 내는 녀석입니다. 전압도 다른 경우가 많고 말도 통하지 않는 경우에는 스스로 해쳐나가야 하는 때가 많으니까요, 이런 불편함 때문에 구매하게 된 샤오미의 보조배터리 이후 정말 다양한 샤오미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로봇청소리, 최근에 설치한 이라이트 조명과 스트랩 조명, 저주파 안마기 그리고 샤오미의 자회사라 불리는 디베아/디어마 청소기와 가습기까지! 대부분의 제품을 샤오미를 비롯한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그거 중국산 아니야? 라는 말이 부정적인 말로 해석되었지만, 이젠 어디에서도 그런 말을 들을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 면에서 쓸모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