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IT

맥북 소프트웨어 구독 서비스 Setapp으로 유용한 맥 앱 이용하기

맥북 소프트웨어 구독 서비스 Setapp으로 유용한 맥 앱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유틸리티 리뷰로 돌아온 BONDA입니다. 맥북을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나 앱에 대해 아쉬움을 느끼게 되죠. 인터넷 속도 향상이나 자동화 프로그램, VPN 앱 등 맥북을 이용하면서 필요하게 되는 소프트웨어들이 있는데요. 이런 유용한 맥북 소프트웨어를 구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플랫폼이 있어 소개드리게 되었습니다.

맥을 위한 소프트웨어 구독 서비스 Setapp

setapp은 MAC운영 체제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앱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 ) 작동 방식은 맥북에서 사용하는 앱스토어와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내가 원하는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식을 보면 앱스토어처럼 아주 간단하게 작동을하기 때문에 사용상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setapp은 멤버십 구독 서비스로 Mac과 iOS를 위한 앱에 대한 모든 액세스 권한을 부여 받아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여러개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체 앱을 이용하는데에 불과 9.99달러(월)를 지불하면 되니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인 수준이었는데요.

setapp을 통해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 지원이 되는 경우 자동 동기화를 통해 일반적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앱들과 마찬가지로 동시 사용이 가능하며, 제공되는 앱은 230개 이상으로 어떤 작업을 할 때에 필요하고 부족하다 느꼈던 부분에 대해 보완을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구경하고 발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setapp의 모든 앱

mac은 프로그래머, 영상편집자, 디자이너부터 학생이나 일반 직장인 분들도 많이들 사용을 하시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현재 내가 mac을 통해 하고 있는 업무나 작업을 서포트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앱들이 있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다보면 느껴지는 CPU 과부하에 대한 관리를 위한 테이머(tamer) 앱, 맥을 좀 더 깔끔하게 정돈하고 늘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Clean My Mac, 집중력 향상을 통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뽀모도로 타이머, 해외여행을 가서도 혹은 국내에서도 원하는 넷플릭스 채널을 볼 수 있는 vpn까지. 정말 유용하게 느껴지는 앱들이 많았는데요.

setapp 추천1. 뽀모도로 타이머

뽀모도로 타이머는 일부러 비용을 주고도 구매하는 타이머이자, 수 많은 앱으로 출시된 타이머죠. 일 할 때에 집중력과 시간 내에 효율을 발휘하도록 훈련하는 습관을 들이기 좋은 앱으로 저도 이번에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타이머 기능 뿐 아니라 하루일과에 따른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서 스케줄 관리에 용이했습니다.

setapp 추천2. Clean My MAC X

얼마전에도 리뷰를 남긴 클린마이맥X가 바로 다음 추천 소프트웨어인데요. 이 앱만 사용한다고 해도 SETAPP사용을 해보시라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제가 좋아하는 앱입니다. Mac으로 하는 작업을 정리하고, 늘 최적화된 상태로 맥북을 관리해줄 수 이는 앱이라 늘 켜두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앱 관리부터 최적화 셋팅, 보안 기능까지 탁월한 앱으로 이것만 사용한다고 해도 가격이 상당한지라, setapp 맥북 소프트웨어 구독 서비스를 통해 이용해보시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setapp 추천3. Clean shot X

맥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 기능이 개인적으로 좀 답답하게 느껴질때가 많은데, 클린샷X는 비디오 녹화와 GIF(움짤만들기) 그리고 막혀있는 컨텐츠 스크롤 하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다 간단하게 스크린샷 캡쳐를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setapp 추천4. 클리어VPN

해외 여행을 갔을때 넷플릭스 접속해서 깜짝 놀라시는 분들 많으시죠. 또 국내에서 해외 넷플릭스를 보고 싶은 분들도 계실건데요. 국내에서도 VPN서비스를 이용하려고 보면 여러 이름있는 서비스의 경우 월결제, 혹은 연결제로 사용을 해야하는데 클리어 VPN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 )

나에게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 한 눈에 보기

setapp 설치 후에 collections 테마를 이용하면 주제별로 유용할만한 앱을 모아두었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앱에 접근하고 어플리케이션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앱이 워낙 많고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앱이기 때문에 해당 앱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직접 검색 이외에 필요한 어플을 찾는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콜렉션 메뉴의 작업별 추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수 많은 앱들 중 나의 작업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꾸러미를 만들어둔 것 역시 상당히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실제로도 사용중인 클린마이맥 그리고 이 외에 vpn 등의 몇 가지 앱만 구독하여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setapp의 맥북 소프트웨어 구독 서비스가 강점을 가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용 어플리케이션 이용도 가능하며 현재는 7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동안 얼마든지 이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setapp 이용하러 가기

https://setapp.sjv.io/BondaBlog

*해당 게시물은 setapp으로부터 원고료 및 이용권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