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DOGS

강아지 빗 종류 & 사용법 | 바비온 클리커 브러쉬 1년 사용 후기 및 사용법

저희집엔 사둥이들이 살고 있습니다!

애기들 견종도 다양하거니와 털 상태도 다양하기 때문에 빗도 여러개를 놓고 사용중인데요! 오늘은 강아지 빗 용도별 사용방법과 데일리 케어용품 후기, 사용방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빗종류와 데일리케어용품 편으로 준비해봤어요!

강아지 가위부터, 강아지 이발기까지 다양하게 가지고 있고 실제로 매일매일 활용중인 제품들입니다. 데일리케어라 함은? 일단 애기들 털이 많이 엉키고 설키니까! 빗질이죠, 저희집 애기들 둘은 털이 엄청 잘 빠지는 이중모견이구요 둘은 털을 뽑아야 빠지는 단모 푸들들입니다^^ 털이 많이 빠지는애들은 그런애들 나름대로, 털이 안빠지는 애들은 또 걔네 나름대로~ 빗질은 참 중요한 일이랍니다!

오늘 데일리케어 도구 설명을 함께 도와줄 친구는 두부입니다 ㅎㅎ

여기저기가 아주 꼬질꼬질한게 저 오늘 게으름뱅이 모드에요 하는거 같습니다. 오늘 두부는 하루종일 낮잠을 잤습니다. 비가오는 날씨라서 그런지 애기들이 하나같이 잠만잡니다. 봄비는 잠비라더니, 이녀석들도 그런가보구나 했지요^^

먼저 슬리커 브러쉬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사실 이 빗은 푸들 아가들에게 더 많이 사용하는 빗입니다. 엉킨 털을 풀어주고 엉킨 털 사이사이에 박혀있는 죽은 털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 빗이에요! 바비온 제품 제가 정말 엄청나게 애용중인데요! 빗들부터 시작해서 이발기 모델 2개까지 바비온 제품은 진짜 한 번 사면 몇 년 그냥 사용합니다!

앞 면 뒷면이 달라서 사용하기 좋아요! 게다가 왕싸이즈

슬리커 브러쉬 앞면은 뾰족뾰족하면서 가는 철사처럼 생긴 빗이구요, 뒷부분은 마사지 브러쉬가 달려있습니다. 뒷면은 애기들이 앞면으로 빗질하다가 열받을 때 살살살 브러쉬질 해줄 때 사용하고 있구요! 바비온 슬리커 브러쉬의 경우에는 목이 움직여요! 그래서 더욱더 부드러운 빗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빗을 꺼내니까 피코녀석이 도망가서 못보여드리지만, 푸들 아가들의 경우에는 슬리커 브러쉬 하나쯤은 필수입니다!

악성곱슬인 푸들애기들에게 슬리커브러쉬는 매직보다도 좋은 효과! 하지만 유효기간은 1시간정도라는거, ㅎㅎ 푸들 키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빗질 한지 1시간도 지나지 않아 도루묵이니까….

다음은 큰 사이즈 참빗입니다!

두부 같은 이중모 아가들에게 정말 좋은 빗이에요, 요즘 봄철이라 애기들 털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온통 방 인테리어가 검정색인 저는 애기들 털 치우느라 정말 바쁩니다 ㅎㅎ 애기들 털갈이 시기에는 정말 상상치도 못한 털들이 빠집니다! 청소기 돌리면 집 전체 한 번 돌리고나면 애기들 털이 한가득! 전부다 자두,두부털로만 구성된 청소기 먼지통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털갈이 하는 이중모 아가들에게 탁월한 큰 사이즈 참빗! 사이사이가 넓어서 애기들이 많이 싫어하지도않아요, 다만 이 빗으로 푸들 아가들 빗어주는건 하늘의 별따기, ㅎㅎ 특히 피코의 경우에는 이 빗만 꺼내들면 도망가서 보이질 않습니다.

애기들 털 빗을 땐, 결따라서 빗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빗질은 결따라서! 뽕세울때 가끔 반대방향으로 빗으면, 애기들이 정말 싫어하는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빗을 구매하는 페이지에도 자세히 읽어보면 빗질은 결방향으로 해달라고 많이들 하구요! 결방향으로 잘 빗어주니, 저렇게 털이 잔뜩 빠져나옵니다. 저건 그냥 일부에 불과하지만요,

자기 털 빠진거 측은하게 바라보는 두부! ㅎㅎ 이렇게나 털이 많이 빠지니, 밥먹어도 털 누워있다가도 간지러워서 긁다보면 털이 ㅎㅎ 빗질은 이렇게 자주자주 해주시는게 애기들 혈액순환에도 정말 좋다고해요!

그리고 이건 진짜 참빗입니다.

ㅎㅎ 정말 쪼그맣죠? 사이사이가 좁고 얇은 빗이라서 눈꼽제거나 발등 같은 좁은 부위에 사용하기 아주 좋은 빗이죠! 큰 참빗이랑 비교해서 보시라고 찍어보았습니다. 작은 참빗은 촘촘하고 얇은 빗모를 가지고 있어서 눈꼽제거에 아주 탁월합니다. 저렇게 눈꼽 부분을 빗어주면 눈 주변 털이 엉키는걸 막을 수 있구요!

무엇보다, 실제로 눈 주변을 빗어주다보면 저 빗에 눈꼽이 묻어나옵니다… 눈꼽이 없는거 같아 보였는데도 털 사이사이에 숨어있던 눈꼽이 바깥으로 탈출하는 장면을 적나라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눈 주변, 입 주변 등 좁은 부위를 빗어줄 때 주로 사용하고 있구요!

그리고 이건, 강아지 목욕비누로 유명한 펌블펫솝의 브러싱 스프레이에요!

펌블펫솝 강아지 목욕비누, 천연제품으로만 만들어져서 안전하고 향기도 너무 좋아서 제가 쓰고 싶은 그런 제품입니다. 펌블펫솝에서는 이렇게 브러싱 스프레이 같은 제품도 직접 천연제품으로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어요! 애기들 빗질할 때마다 스트레스… 저도 스트레스… 뭔가 아로마케어를 해주고 싶어서 구매한 제품인데요! 이 제품을 애기들 몸에 칙칙 뿌려주고 빗질하면 마법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일단 부드러워지구요, 향이 너무 좋아서 애기들 빗질할 때 심신안정에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구요, 애기들 눈이랑 입쪽에 닿지 않게 살살 잘 뿌려주시고 빗질 해주면 너무 편합니다^^ 저도 좋고 애기들도 좋고!

그리고 유명한 마라피키 발밤! 애기들 발바닥 패드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애기들 발바닥은 정말 중요한 곳이에요, 애기들 발바닥이 갈라지거나 그래서 상태가 좋지 않으면 애기들의 관절에도 무리가 많이가구요.. 그래서 발바닥 패드를 완전 애기처럼 폼폼하게 잘 유지해주는게 정말 중요한데요! 그럴때 유용한 제품으로 벌써 두통째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애기들이 시골에서 살다와서 발바닥 상태가 말도아니었습니다. 돌이랑 흙 같은데서 무분별하게 뛰어노니까 발바닥이 많이 건조하고 갈라져있었는데 이걸로 케어해주고나서 많이 좋아졌어요!

산책후에 목욕이나 발씻겨주시고나서, 말린 다음에 발라주시면 되구요+_+ 저는 애기들 좋은건 못해줘도 기본은 해주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발라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데일리 케어용품 중 귀세정제입니다!

저희집 피코랑 루이는 푸들이라 귀가 주로 닫혀있죠, 두부랑 자두는 귀가 항상 열려있어서 귀에 습기가 차거나 그래도 금방 마르는데 루이랑 피코는 귀가 닫혀있어서 습해지기 쉬운 환경입니다. 습해지면 진드기 같은게 잘 붙어있고, 그러면 귓병이 잘나죠!

그래서 이걸로 4~5일에 한 번씩 귀 세정해주고 있습니다! 사실 귀세정제의 올바른 사용법은 귀에 직접 떨어뜨려서 애기들이 털면 귀 세정액과 함께 불순물이 빠져나오는 원리를 이용하는 건데요! 저는 그렇게도 하지만 귀 주변에 묻어있는 먼지들을 이 세정제를 두꺼운 면봉에 묻혀서 닦아주기도 한답니다!

애기들은 관리해주는 만큼 몰라보게 변화합니다~!

오랫동안 반려견과 지내신분들은 아마 아실거에요, 겨울 시즌엔 고구마 쪄서 같이 나눠먹다보면 어느새 애기들이 뚱뚱해져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면 또 금방 살이빠지구요! 또 조금만 관리를 안해줘도 발바닥 패드가갈라져있지만, 발바닥에 몇 번 좋은거 발라주고나면 또 금새 좋아집니다!

그만큼 회복도 빠르지만, 안좋아지는 것도 순식간인 연약한 아가들이죠!

그래서 우리의 손길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은 빗 종류랑 사용법, 그리고 데일리 케어 용품 보여드렸는데요! 다음번엔 애기들 미용제품 소개드릴게요, 대부분 바비온 제품인데 !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