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TRIP

기타큐슈공항에서 하카타역 | 신칸센 요금 / 시간표 / 요카요카킷푸 & 고쿠라역 코인락커 위치

지난시간에 이어 기타큐슈공항에서 – 후쿠오카 하카타역까지 가는 여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저도 여행전에 좀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기타큐슈공항은 섬에 있는 공항이라 따로 지하철 같은게 다니지 않습니다. 무조건 육지쪽으로 나와야 하카타역으로 가는 신칸센을 탈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몰라 찾아봤었는데, 좀 아쉽더라구요! 시간 절약되면 좋은데, 기타큐슈공항에서 후쿠오카 가시려면 ‘고쿠라역’을 꼭 거치셔야합니다^^

 

 

기타큐슈공항에서 버스를타면, 정류장을 선택해야합니다.

정류장은 두 개 입니다. 고쿠라스테이션 정거장과 고쿠라스테이션 신칸센 출입구가 있는데, 저는 고쿠라 신칸센 출입구에 내렸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면 위 사진과 같은 광경을 마주하실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주변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자면,

근처에 잠시 멈춰서서 주변을 좀 구경했습니다. 아침 이른 시간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안보였습니다. ^^ 주변에 바로 아루아루시티 입구가있었습니다. 나중에 설명드리겠지만, 아루아루시티는 고쿠라역 육교를 이용하면 정~~말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다니실 수 있습니다.

 

우선은, 고쿠라역에서 신칸센을 타고 바로 이동하시는 분들께는 이 정류장에서 내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리면 현지분들이 걸어가는 곳으로 슥슥 함께 가봅니다. 그럼 바로 근처에 신칸센입구가 보입니다. 그리고 신칸센 입구 쪽을 따라 건물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곧바로 캐리어 보관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고쿠라역코인락커는 바로 여기있습니다.

신칸센 매표소 가는길, 역 건물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이 곳1층에 바로 이렇게 라커가 있습니다. 제 일본 여행용 캐리어는 쇼핑을 고려해 항상 가장 큰걸 들고가는데요, 평균적으로 가장 큰 크기의 캐리어도 들어가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코인락커 가격은 500엔, 환불은 안되구요! 비싸지만 든든합니다.

약간 이상한 냄새가 나는 듯 하지만 그래도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었습니다. 이제 하카타역으록 가기 위해 신칸센 표를 구입하러 역으로 들어갑니다!

코인락커는 위층에도 있지만, 이 쪽 락커의 경우에는 거의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하지만 꼭 위치를 기억해두세요! 고쿠라역은 아뮤플라자랑 이어져 있어서 정말 커다랗습니다.

매표소를 찾기 위해 이정표를 보며 걷습니다.

이정표를 보면서 걷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자동표구입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고쿠라역 자동매표기에는 딱히 친절한 설명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옆에 위치한 대인매표소로 들어가 구매했습니다.

 

신칸센 자유석 2110엔! 2인 왕복이기에 총 4장구입!

고쿠라역-하카타역 구간의 신칸센의 경우 일반석과 자유석이 있습니다. 일반석의 경우에는 자리가 지정되어있는 좌석이구요, 자유석은 좌석이 없이 열차의 구간 안에서 자유롭게 앉거나 혹은 서서 갈 수 있는 티켓입니다.

15분밖에 걸리지 않는 구간이고,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자유석을 구매하셔도 괜찮습니다. ^^ 가격이 더 저렴하니까요!

일반석의 경우에는 3400엔, 자유석은 2110엔으로 12000원 정도 절약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또, 한 가지 팁이 더 있는데요! 바로 요카요카 킷푸입니다.

주말에 신칸센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요카요카 킷푸’를 구매하시면, 3080엔에 왕복 자유석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단 평일엔 불가능해요,

 

 

이정표만 잘 따라가고 하카타 라는 말만 잘 찾으면 도착하는 이곳은 열차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자유석은 주로 열차의 1~3번칸이고 열차의 량수에 따라 1~3번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아래 내용만 잘 확인해주시면 되는데요!

  • 지금 오는 열차가 무슨호인가 확인후
  • 바닥에 붙어있는 열차별 호수를 확인
  • 1~3번 칸으로 이동하여 자유석 탑승

이정도만 기억해두시면 된답니다.

 

 

신칸센의 첫인상, 정말 깔끔하고 커다랗다. 였습니다.

넓직넓직 사람이 없으니까 정말 어딜가든 한가한 일본이었습니다. 평일 비수기 조합이 이렇게 좋은 줄 알았다면, 비싸게 비행기값 호텔값 지불하고 가지말고 저렴할 때 많이 다닐 걸 하는 후회가 밀려왔답니다.

고쿠라역에서 하카타역까지 신칸센 소요시간은,

열차는 15분보다도 덜 달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정말 빠르죠, 일반 열차를 탈 경우에 비해서 몇 시간 단위를 절약할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지도를 봤는데, 정말 보통 먼게 아니더라구요, 그런데 신칸센이 있기에 기타큐슈IN도 충분히 매력이 있습니다.

열차 탑승 느낌은 약간의 흔들림?

약간의 흔들림이 느껴집니다. 기차 같은 덜컹거림이 아니라, 진동비스무리한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멀미를 좀 하는 편인데, 멀미가 스물스물 올라오나? 라고 생각하는 순간 도착이라고 하더군요^^

또 신칸센 열차 중에서는 흡연구역이나 흡연석이 있는 열차도 있습니다.

이건 화장실가다가 옆에 흡연구역이 있어서 알게되었습니다. 신칸센의 경우에는 상당히 오랜시간 동안 달리는 구간도 있습니다. 이 열차를 타면 도쿄까지도 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고려한 배려인지 화장실 옆쪽 혹은 앞쪽으로 흡연구역이 마련되어있답니다.

 

 

그렇게 하카타역에 도착합니다. 하카타는 당일일정이라, 정말 힘든 일정이었습니다.

하카타(후쿠오카) , 텐진 일정은 몇 구간으로 나누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오카 및 기타큐슈 구석구석에 대해 좀 알아보고 온 여행이라 소개드릴 것이 정말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쿠라역에서 하카타역까지 가는 길에 궁금해하실 수 있는 몇 가지 TIP 알려드릴게요!

  1. 고쿠라역 신칸센 출입구 정류장에서 내리면 신칸센출구가 바로 있고, 그 쪽으로 가시면 바로 대형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라커가 있어요
  2. 하카타역으로 가는 신칸센은 주말에만 할인이되요! 요카요카 킷푸는 평일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3. 대신 조금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신칸센 자유석을 타시는 방법이에요 2110엔으로 저렴하게 갈 수 있습니다! (지정석은 3080엔)
  4. 원래는 엄청 먼거리이지만 신칸센을 타면 고쿠라역에서 하카타역까지 15분(체감상13분) 정도 걸립니다.
  5. 신칸센 중에서는 흡연구역이 있는 열차칸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6. 하카타역-고쿠라역 돌아오는 시간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막차는 11시 28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