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DAILY

구두관리 구두솔 추천 | 감성 구두솔 천연말털 브러쉬 프라보 구두솔

 

구두관리법 ! 다양하지만 데일리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케어 소개드리게습니다.

구두관리하는게 시작을 안할 순 있으나,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습니다. ^^ 깨끗한 구두 모습을 보면 다음부터 지저분해지면 안할 수가 없게되거든요!

기존에는 미니 솔과 신발매장에서 판매하는 폴리쉬를 사용하곤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닥터마틴 구두 폴리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이 제품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천연 말털로 만들어진 구두 및 슈케어 브랜드 프라보의 구두솔! 너무 고급진 구두솔입니다.

 

 

제품을 사용한지는 6개월정도 되었습니다. 그치만 너무 이뻐서 상자는 보관중이에요!

제품 사용한지는 꾀 오래되었지만, 상자가 이뻐서 계속 보관중이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 리뷰할 땐, 상자 보관하는게 좋을 때도 있습니다^^ 다만, 상자 둘 곳이 모지래서 문제죠!

일단 외관은 보시는 것처럼 정말 고급집니다^^

 

 

프라보는 국내 슈케어 브랜드입니다. 실제 슈케어도 직접 해주는 곳이에요!

슈케어를 직접해주시기도하고, 슈케어 방법에 대해서도 다양한 영상을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만들어진 제품치고 이렇게 고급진 제품은 처음봤어요! 대부분의 구두솔은, 어떻게 생겼는지 아시죠? ^^

 

 

국내 브랜드이지만, 브러쉬에 사용되는 브러쉬 솔은 ‘ 독일 유명 회사와 ‘제휴를 맺어

그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온 말털이라고 보심 되겠어요! 실제로 천연 말털이라 그런지 처음에는 솔이 좀 빠집니다. 그치만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털빠짐이 줄어들어요^^ 천연 제품의 단점이자 특징이죠! 신경이 쓰이시면 처음에 오면 몇 번 털거나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녀석, 사이즈도 큰 편입니다.

사이즈가 큰 구두솔이 왜 좋을까요? 구두솔이 구두에 닿는 면적이 넓기 땜에 금방금방 관리가 됩니다. 그 점이 가장 좋은 점입니다. ^^ 사이즈가 큼지막한데 아래 사진 디자인 보시면 더 깜짝 놀라실거에요! 인테리어 용으로도 좋을 것 같은 제품, 신발 브랜드 매장이나 혹은 구두 매장에 두고 사용하면 정말 이쁠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도톰한 나무재질로 된 손잡이 부분,

빈티지함과 고급스러움이 함께 묻어나는 우드 재질로 된 손잡이 부분! 그리고 고르게 잘 박혀있는 구두솔! 하나부터 열까지, 구두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로망 그 자체였습니다. ^^ 물론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지만, 처음 봤을 땐 더 좋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렇게, 디자인 보세요^^ 진짜 이쁘죠 ㅋㅋ

메이드인 독일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프라보에서 직접 손잡이 우드 디자인까지 했다고 하더라구요! 브러쉬 모양의 프라보 로고와 함께 의미심장한 기호처럼 생긴 그림 각인까지, 그냥 고급스러움이 뚝뚝 흘러내립니다. 구두 닦는 동안 기분도 좋아요 ㅎㅎ 뭔가 엄청난일을 하는 느낌이 듭니다.

 

 

구두솔로 구두 관리하는 방법 두 가지! 첫번째는 데일리 케어입니다.

신발장에 신발을 잘 보관해 두었다고 생각해도 신발에 각종 먼지들이 묻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 신발을 봄에 꺼내보거나 여름신발을 꺼낼 때 그렇습니다. ^^ 저는 구두 종류가 꾀 많은 편인데요, 겨울이 지나고 봄에 이제 정리하려고 봤는데 정말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그럴 때 도움이 됩니다. 데일리 케어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신발장 쪽에 비치해두고, 나갈 때마다 슥슥 문질러서 먼지를 털어주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구두솔에 묻어있는 폴리쉬 덕분에 약간의 광택까지 줄 수 있겠죠

 

 

다음은 본격 케어 ! 본격 케어의 경우에는 주로 겨울 신발을 넣어놓기 전이나 새 계절용 신발을 꺼낼때에 해당됩니다. ^^

본격 케어 할 때에는 구두솔 말고도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일단 닦아줄 신발과 못쓰는 면천, 그리고 구두약 (폴리쉬) 그리고 브러쉬 등이 있습니다. 더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장비도 어마어마하지만, 저는 그냥 평범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일단 면천으로 신발에 묻은 먼지를 제거해줍니다.

그 다음에 프라보 구두솔에 폴리쉬를 묻혀서 슥슥 닦아주셔도 좋구요! 그게 좀 별로라고 생각되신다면 구두에 면천으로 폴리쉬를 묻혀놓고 솔질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갈색 구두의 경우에는 광택이 필요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슥슥 먼지만 털어주면 되구요!

프라보 브러쉬를 사용할 때 좋은 점 !

일단 커서 정말 작업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말털이 정말 부드러워서 솔질이 잘됩니다. 탁탁 걸리는거 없이 부드럽게 이어지는 솔질! 느낌도 정말 좋구요, 말털 숱도 많아서 ㅠ.ㅠ 정말 솔질할 맛 나더랍니다!

 

 

크기가 커서 구두 닦는 시간도 단축되지만, 손잡이 부분은 잡기 쉽게 되어있어요

그래서 솔질할 때 구두솔이 미끄러지거나 떨어질 일도 별로 없었습니다. 그렇게 지금 6개월 정도 이 솔로 데일리 케어 + 본격 케어를 해주고 있습니다. ^^ 좀 더 전문적으로 해볼 생각은 사실 없습니다… 왜냐면 ㅠ.ㅠ 그럼 너무 피곤해질 것 같아서요!

저에겐 프라보 구두솔, 그리고 닥터마틴 폴리쉬만 있음 될 것 같습니다. ^^

 

 

번외로 닥터마틴 폴리쉬는, 예전에 샘플로 왔던게 너무 좋아서 구매까지 하게된 제품입니다.

딱히 구두약? 을 구매해야겠다 생각한 적은 없습니다. 완전 번쩍번쩍 광이 나게 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한 광택 정도만 주면 되니까요! 근데 예전에 닥터마틴에서 구두구매할 때 서비스로 닥터마틴 폴리쉬를 하나 주셨는데 그 제품으로 1년 정도를 닦다가 다 써버려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구두약, 폴리쉬 고민이신 분들은 닥터마틴 폴리쉬 추천드려요^^ 완전 번쩍번쩍한 광택이 아니라 약간 무광형식의 광택에 좋은 제품입니다. 참고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