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피링이라는 제품은 아마 얼마 전, 엄청나게 유행했던 제품으로 알고 있어요: )
저는 딱히 셀피는 찍지 않기 때문에 이 제품이 나왔을 당시 필요성을 못느꼈답니다. 그치만 셀피링의 재발견! 이라고 하면서 오늘 이렇게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ㅎㅎ
셀피링이 셀카만을 위해 탄생했다고 생각하신다면 그것은 편견!
저는 이 제품을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을 좀 더 손쉽게 하기 위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배경은 이러합니다. 여행지에 놀러가거나, 혹은 어두운 바깥에서 촬영을 하거나! 혹은 집에서 촬영조명 등을 키기 귀찮거나 할 때 그 때 그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없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찾던 도중, 뛰어난 가성비의 셀피링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면서, 무게도 무겁지 않은 제품! 저희집의 경우에는 오후가 되서 해가 지면 부엌이 정말 어둡습니다. 가끔 부엌에서도 영상을 찍거나 촬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엌에다가 딱히 조명을 펼치기도 그렇구요!
그래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어두운 야외공간에서도 사용하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정말 저렴하게 잘 구매한 제품! 제품은 저렴이 치고는 잘 만들어진 제품이었어요 : )
저렇게 생겼고, 사용방법은 스마트폰에 클립처럼 끼워주시면 됩니다. 셀카를 사용하고 싶다면 조명을 앞쪽으로, 사진 촬영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LED부분을 뒤로 해주시면 되니까 ! 정말 간편 그 자체의 제품 이었습니다.
제품에는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 )
얼마나 사용할런지는 모르겠지만, 조명제품 특성상 건전지가 금방 달것같다는 느낌은 들었습니다 : ) 충전식이 어떻게 보면 좋긴 하지만,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조명기구는 정말 배터리가 금방 답니다. ㅎㅎ 룩스패드를 사용하면서 느낀건데 조명이 충전식이면 정말 금방 배터리가 나가는구나…. 라고 많이 생각을 했습니다 : )
셀피링을 끼우면 대략 이런 모습이 연출이 됩니다 : )
저 쪼만한 셀피링 하나 켰다고,주변이 어둡게 보이네요! 클립 형식이기 때문에 저렇게 슬쩍 끼워만 주면 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클립이 짱짱하지 않아서 사용하다보면 기울어지거나 떨어질 염려가 있답니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이 다치지 않게 너무 꽉끼는것은 별로이면서도, 또 너무 고정이 안되면 안될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
셀피링은 3가지 단계로 빛 조절이 가능합니다 : )
맨 왼쪽이 가장 밝은 3단계 이구요, 맨 오른쪽이 가장 어두운 1단계 입니다.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서 조정할 수 있구요, 그리고 버튼을 꾸욱 누르면 불이 깜빡깜빡 거리는데 요건…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지 그 용도를 한 번 생각하는 중이랍니다 : )
그래도 저렴이 셀피링에 이렇게 3단계로 광량 조절이 된다는게 정말 신기할 따름 : )
이제 셀피링 박스를 두고, 테스트를 한 번 해볼 차례입니다.
이 작은 셀피링은 사실 낮에 빛이 밝은 상태에서는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는 정도의 밝기랍니다 : ) 그런데 이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건 ‘어두운 공간’, ‘밤’에는 정말 끝내주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래 제 테스트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일단 위 사진은, 밝은 환경에서의 1,2,3단계 테스트 사진입니다 : )
밝은 상태에서는 셀피링이 그렇게 큰 변화를 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보았을 때는 아주 조금씩 톤이 변화되는 것을 느낄 수는 있었습니다. 물건에 비치는 빛의 양도 점점 더 많아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위 사진은, 아예 방불을 끈 상태입니다.
블라인드까지 내리고 완전히 모든 불빛을 차단했더니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요 ! 위 오른쪽 사진이 셀피링의 1단계 불을 키고 찍은 사진입니다. 정말 신기한 건, 아예 어두운 공간에서 이 녀석이 큰 기능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더 자세히 보고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찍어보았습니다 : )
주로 스마트폰에 달린 후레쉬를 사용하면 후레쉬 불빛 때문에 노란색 + 주황색의 노이즈가 생깁니다. 그래서 후레쉬를 키고 야외나 어두운 공간에서 찍을 바엔…. 찍지 않겠다 하여 어두울 땐 거의 카메라를 집어들지 않고 있답니다.
그런데 위 사진은, 완전히 모든 불이 차단된 방에서 3단계로 두고 찍은 사진입니다.
노이즈는 보이지만, 만원대의 저렴이 셀카링이 이정도 빛을 낸다는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빛이 고르게 분배가 된다는 것도 주목할 점입니다.
룩스패드22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어두운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오른쪽에 보시는 사진처럼 저런식으로 불빛이 생겨 그림자가 많이 집니다. 그런데 이 셀피링의 경우에는 카메라 주변에 달아놓고 위에서 카메라의 시선에서 빛을 쏴내려주다보니, 왼쪽 사진처럼 고르게 빛이 분배되어 그나마 보기에 나쁘지 않은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 )
보기 쉽도록 제작한 영상에서 위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 ) 위 사진은, 밝은 환경에서 셀피링을 사용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조금씩 밝기가 변경되는게 보이시나요? 밝은 환경에서는 약간의 뽀샤시 효과 정도를 생각해주심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위 화면이 바로 모든 불빛을 차단하고 셀피링을 사용했을때의 모습입니다 : )
위 사진 결과로 나온 사진이 바로 위에서 보여드렸던 사진이구요! 전체적으로 밝기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불을 껐을땐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태였거든요!
이렇게 셀카링을 사용했을 때 결과를 보여드렸는데요 : )
개인적으로 저는 이 제품이 여행을 다니거나, 야외에서 어두울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은 아이템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가지로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데,
원형으로 되어있는 조명이라 빛이 고르게 분배된다는 점, 무게가 정말 가볍다는 점 그리고 밝기가 3단계로 조정이 된다는 점 등 좋은 구석만 아직까진 보입니다 ^^
셀카링, 작은조명 여행용 촬영조명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