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비 나비의자 후기 | 마켓비에서 산 나비의자, 탁상스탠드 후기! 마켓비 단스탠드 추천! (HEIRI , RUSTA) 샤오미 이라이트 소켓 E26
마켓비 첫구매 도전하다!
항상 가구나 조명은 이케아나 아리아퍼니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용하던게 익숙한 만큼, 퀄리티가 보장되어있지 않은 다른 곳에서 물건을 사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그러던 어느날, 이케아에서는 딱히 맘에드는 조명이 없고 이케아 조명은 이미 집에 많으니까, 새로운 조명을 찾아봐야겠다 생각하고 이곳저곳을 뒤지는데 너무 정보가 많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단스탠드, 혹은 책상스탠드를 치면 나오는 조명의 개수는 상상이상!
그럼, 내가 구매해보지 않은 가구나 인테리어 브랜드를 이용해보는게 낫겠다 싶어 유명한 축에 속하는 마켓비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았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보기쉬운 구성! 일단 스탠드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고, 가격대는 10000원대부터 비싸개는 몇 십만원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더랍니다!
스탠드를 왜 바꾸냐?
이미 제 방엔 스탠드가 5개, 방에 배치해놓는 스탠드의 양 치고는 정말 많은 개수이죠? 하지만 왜 스탠드를 사야 했냐 물으신다면 말씀드리는게 인지상정! 바로,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를 사용해야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처음에 이라이트 스마트전구를 구매해서 TV스탠드에 연결하고, 이 전구에 완전히 반해버렸기 때문에 방안의 모든 전구를 이라이트로 바꾸려고 이미 이라이트를 4개정도 추가 구매를 해놓은 상태였어요! 그런데, 방안의 스탠드 중 두 개 스탠드의 소켓이 E26이 아니라는걸 나중에 알아챘고, 그래서 스탠드를 급히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진 상황이지만, 최저가 + 고품질의 스탠드를 찾아나선 것이죠! 그래서 찾게 된 첫번째 스탠드는 바로 이녀석입니다.
마켓비 RUSTA 단스탠드 E26 KS1322T 블랙
일단, 가격이 너무 저렴했습니다. 만원대의 스탠드는 정말 찾기 힘든데, 이 제품은 그냥 마켓비에 들어가자마자 눈에 띄었습니다. 적당히 빈티지함, 깔끔함, 색상도 15개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었구요, 목도 휘어져서 각도조절이 용이한 점이 제 눈길을 끌었습니다. 거의 이케아정도의 가격에 그정도 퀄리티 아닐까? 하면서 곧바로 장바구니행!
그리고 결과는 이렇습니다. 이 녀석은 책상에 놓을 용도로 구매했구요!
솔직히 말하자면, 처음엔 RUSTA의 의미를 까마득하게 까먹고, 전구에 뭐가 묻어서 잘못 배송된 줄 알았습니다. 그냥 보기엔 티가 안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뭔가가 하얗게 페인트같은게 칠해져있는거에요! 근데, 이게 바로 빈티지 디자인이었습니다. 잠시동안 빈티지를 잊고 뭐지 불량인가? 생각하던 제가 웃기더라구요!
그리고 하나 더 솔직한 평, 일단 가격 + 퀄리티 + 품질 다 맘에듭니다! 그런데, 목이 좀 약해요! 이케아 스탠드 제품이랑 정말 똑!! 같이 생겼는데, 목이 왜이리 약한건지, 원래 단스탠드는 이런건지, 처음엔 불안불안했지만, 어차피 가만~히 둘 제품이라 크게 개의치 않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만원대에 이런 스탠드! 찾기 쉬운게 아니거든요!
지금은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전구를 꽂아두었습니다.
상당히 분위기 있어 보입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이케아작업등보다 훨씬 깔끔해서 좋았어요, 일단 책상 위에는 어지러운 것들이 많기 때문에 “ 아! 너무 관절이 많은 제품을 놓으면 지저분해보이는구나!” 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다음으로 찾은 단스탠드는 바로, 침대 옆에 놓을 녀석입니다!
마켓비 HEIRI 단스탠드 E26 KS2175T 블랙
전체적인 분위기가 클래식 그 자체입니다. 어찌보면 앞서 보신 스탠드랑 비슷해보일 수도 있지만, 철제 느낌이 강하구요! 약간 골드 느낌도 있어서 침실 옆에 놓으니 딱 어울려서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이녀석 역시 머리통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하구요! 위 보는 사진을 보고 제가 스탠드랑 나비의자 구매를 결심했는데, 곧 보실 나비의자 보고 웃으시면 아니됩니다!
이 스탠드는, 침대쪽 분위기를 싹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았어요!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주고, 묵직하면서도 클래식한 철제느낌이라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역시 소켓은 E26 샤오미 이라이트 떄문에 제가 별짓을 다해보네요, 이 녀석은 앞서 본 제품보다 가격대가 좀 있습니다. 4만원 좀 안되는 가격이에요!
그리고 대망의 나비의자 등장입니다. 설치하면서 나사가 하나도 없어서 정말 당황했는데, 저의머리를 빙글빙글 돌게 만들었다가, 또 배꼽잡고 웃게 만든 나비의자!
제 방은 그리 크지 않아요, 퀸침대 + 이케아기본책상 2개 + 이케아화장대 + 아리아퍼니처 TV수납장 + TV 정도 들어와 있는데 꽉 찬 느낌이 가득한 방입니다. 근데 TV볼 떄마다 너무 어깨가 아파서 어디 앉아서 보면 딱~ 좋겠다 싶더라구요, 침대에서 TV보는게 그리 편안하기만한 상태는 아니어서요! 그래서 나비의자나 좌식쇼파를 구매하려고 찾아보니까, 좌식쇼파는 바닥에 있으니까 TV를 보려면 높이가 애매하겠더라구요! 그래서 나비의자 구매를 결심했습니다!
마켓비 KARENI 나비의자의 모습이에요!
일단, 설치는 그리 어렵지 않아요 나사돌리고 이런 과정이 없고, 보시는 것처럼 4개의 X자 철제에 나머지 부품들을 잘 조립해서 끼워주시면 되는데요, 사실 전 이거 끼우면서 멘붕이 적지않게 왔습니다. 설명서보면 못할게 없긴하지만, 설명서 보면서 1번부터 차근차근히 천천히 따라가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배치한 모습! 또잉! 사이즈가 생각보다 정말 크네요!
저는 이런 느낌을 생각했습니다. 뭔가 미니미하면서, 뭐랄까 방과 촤라락 어우러지는 느낌? 그치만 사이즈가 생각보다 정말 크더라구요! 제품의 규격은 가로 71CM * 세로 52CM * 높이 106CM 인데, 그냥 느낌상 이렇게 클 줄 몰랐다는게 함정! 그치만 전체적인 퀄리티는 최상입니다. 일단 나비의자같은건 좀 커야 안락함이 생기겠죠? 그리고 좀 커야 안정감도 있습니다. 이녀석은 확실히 안정감 + 안락함 모두를 갖춘 제품이에요!
베이지로 구매했는데, 방 인테리어상 조금 뜨는 느낌이 있어서, 제 애착담요를 둘러주었습니다.
그랬더니, 피코녀석이 가장 잘 애용하네요! 제가 좀 앉아있는다 싶으면 와서 말뚝한 채로 절 쳐다봅니다. 자기자리다 이건데, 사실 이건 제가 쓸라고 구매한거지 피코 침대용으로 구매한 것이 아니거든요! 그리고, 원래 의자가 있던 자리에는 두부전용 침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의자 밑에 1층침대처럼 꾸며주었더니 정말 좋아하네요, 아늑한 느낌이 드나봐요! 그리하여 1층은 두부, 2층은 피코가 사용하면서 어느새 강아지침대가 되어버립니다.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께서는 애기들한테 빼앗길 각오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정말 편안해요, 가끔 어깨나 목아플땐 목을 뒤로 받치고 쭉 뻗어주면 스트레칭도 되는 느낌이구요!
적은 돈을 쓴건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마켓비!
가격대에 따라 제품 상태가 조금 다르긴 하지만, 정말 저렴한 제품의 경우에는 이케아만 못한 느낌 / 하지만 가격대가 어느정도 되는 제품의 경우에는 퀄리티가 정말 좋다는 생각, 그리고 마켓비 나비의자는 어쩌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클수도 있다. 이 정도 말씀드리고 싶구요! 적은 돈을 쓴게 아니었어요! 이라이트 전구가 E26 이고, 내가 가진 스탠드가 E26이 아니란걸 알았을 때의 충격은 잊기 힘들지만 이렇게 깔끔한 방을 만들어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