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IT

무료 파일공유 드라이브 추천 |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사용방법 및 후기 (강력추천)

ONE드라이브 나스(NAS) 부럽지 않은 활용법 ( 저렴하게 이용하는법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고 있는 원드라이브 프로그램에 대해서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판매중인 마이크로소프트 영구구독 계정을 구매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프로모션 페이지에 적혀있던 한 문장 때문이었는데요, 바로 이 문장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5TB무료사용” 5TB의 드라이브라니 어마어마한 용량이 아닐 수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계정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테스트삼아 구매를 합니다!

 

 

원드라이브 서비스는 무료 계정의 경우 5GB, 구독계정의 경우 그 이상!

구독이나 구매를 신청하지 않으신분들은 많은 용량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방식으로 구매하신 분들께서는 비슷한 용량을 지원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구매시 원드라이브 용량이 따로 적혀져 있는지, 지원되는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꼭 확인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원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아이디를 입력해 준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저와 같은 방식으로 구매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메일로 따로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옵니다. (*이 경우에는 이전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반드시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설치와 계정연동이 완료되면 본인 컴퓨터에 ‘ONE드라이브’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원드라이브가 표시되면서, 폴더상에서도 원드라이브 폴더를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ONE드라이브 활용법에 대해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되었던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얼마 전, 나스(NAS) 시놀로지 제품 구매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무선 외장하드’가 필요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주로 사진과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찍습니다. 그럴때마다 저는 네이버 드라이브 서비스나 혹은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영상과 사진을 전송해서 사용했습니다. 맥북에는 ‘에어드랍’기능을 사용해서 옮기는게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사용중인 노트북으로의 전송은 매번 까다로웠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기계간실시간으로 파일 전송을 편리하게 하고싶었습니다.

그걸 가능하게 해줄 수 있는게 어쩌면 나스(NAS)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ONE드라이브가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생각은 현실로 일어났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ONE드라이브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줍니다.

로그인 연동을 완료한 후, 아이폰8+에 설치해둔 ONE드라이브 어플에 간단하게 방금전에 찍었던 샤오미 러판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그랬더니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스마트폰에서 파일이 업로드 됨과 동시에 제 노트북의 클라우드에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제 ONE드라이브 폴더를 열어보면 방금 업로드한 사진들이 그 어떤 화질 저하 없이 제대로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촬영하는 동영상의 경우 4K촬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의 경우에도 화질저하 없이 제대로 전송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맥북과 노트북간의 파일 전송 역시 같은 방식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맥북과 노트북간의 파일 전송시에 일일히 외장하드에 넣어 (화질 등 손실이 없으려면)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는 방식은 화질저하를 일으킵니다. 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은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맥북의 ONE드라이브 폴더에 파일을 올리면, 곧바로 윈도우 노트북에서도 바로 확인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쯤되니 ‘드라이브계의 신세계란 원드라이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실제 쿠팡에서 구매한 오피스 영구구독 계정의 경우 5000GB (5TB)를 지원되는게 확인이 됩니다

덕분에, 오피스 제품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해 졌고 원드라이브로 동영상 및 파일, 사진 등을 업로드하는데 무한한 편의성을 보장받게 되었습니다.

 

 

요금제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저장소만 5GB를 지원하는 무료 상품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진이나 영상 등을 공유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유료 요금제입니다. 원드라이브의 경우에는 개인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동하는데도 유리하고 편리하지만 조직에서도 공유폴더나 수정사항을 그 때 그 때 반영해서 함께 공동작업물을 창출해내는데 또한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나스 시놀로지 상품페이지
https://smartstore.naver.com/aladin/products/2245920694

 

NAS 시놀로지 하드 상품과 간단하게 비교를 해보자면,

시놀로지 하드를 원래 구매하고자 했습니다. 현재 원드라이브 사용 후 구매욕구가 많이 사라진 상태이긴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나스 제품의 안정성, 보관도 등은 온라인 드라이브 시스템과는 확연히 차이가 있긴 합니다. NAS 시놀로지 하드는 하드에 직접적으로 보관을 해두는 방식이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성이 큽니다.

기계 자체에 대한 성능도 읽고/쓰기가 빠른편입니다. 대용량 4K 영상등을 전송할 때 역시 유용합니다. 또 다양하게 지원이 가능한 어플이 많습니다. 사진같은 경우에도 자동업로드 기능을 지원하는 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나스와 같은 무선전송이 가능한 하드의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들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https://onedrive.live.com/about/ko-kr/

 

저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처리해야하는 영상 등 미디어 컨텐츠의 양이 많은 편입니다. 때문에 미디어를 전송하고 옮기는 시간 역시 절약해야할 시간들 중 하나였습니다. 때문에 원드라이브의 사용이 정말 용이했고 설치 이후에 활용도는 100% , 무료 버전도 있으니 제 글을 보고 관심이 생기신분들께는 무조건 사용해보시라 적극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