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TRIP

고쿠라 아크블루호텔 더블룸 후기 | 아크블루호텔 위치 & 시설 및 교통편

 

 

 

고쿠라 아크블루호텔 더블룸 후기 | 하카타역에끼벤 영업시간 및 아크블루호텔 교통편 등 총정리! 

오늘은 후쿠오카&고쿠라 여행의 마지막 일정, 하카타역에서 에끼벤을 사가지고 ~ 아크블루호텔까지의 여정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려고해요! 대부분은 아크블루호텔에 대한 정보와 위치, 각 주요 요충지에서의 거리 등을 TIP으로 알려드리고자하니까, 아크블루호텔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마지막 일정은 고쿠라로 넘어가는 일정이었어요!

그런데, 여행 전 서치할 때 하카타역 에키벤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알고싶었던건 영업시간! 그리고 저녁 늦게 가도 도시락이 있느냐? 였어요! 왜냐면 저의 경우에는 고쿠라로 돌아가는 길에 사려고 했기 때문에 저녁늦게 갔을 때 도시락이없으면 낭패였거든요!

 

 

하카타역 에키벤입구는 이러해요!

하카타역 1층에서 신칸센 타는 방향쪽으로 가시다보면 보이는 곳인데, 그냥 상점처럼 자리하고 있어서 그냥 지나치실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하지만 저는 못찾으면 어쩌지 하는 우려와는 다르게 그냥 아무렇지도 않게 발견했어요!

내부로 들어옵니다. 제가 하카타역 에끼벤 방문한 시간은 오후9시!

유명한 명란젓 도시락 상품은 이미 품절 이었습니다. 아쉽지만 이것저것 물어보다가, 남아있는 제품 중 맛있어 보이는 것을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다들 친절하셨어요 역에서 일하시면 엄청 바쁘니까 손님 하나하나 신경써주기 힘들지 않을까 했지만 친절하게 이것저것 알려주셨답니다!

 

 

새우튀김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이 제품으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은 1100엔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더 일찍가면 후쿠오카 특산물 에키벤도 있고 그럴 테니까 에키벤 이것저것 맛보신 분들께서는 낮시간에 가는걸 추천드리구요! 도시락 가격이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었다는 것도 참고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올 때와 같은 여정으로, 신칸센을 타고 고쿠라역으로! 그리고 캐리어를 찾아 곧장 아크블루 호텔로 택시를 타고 갑니다.

고쿠라역에서 아크블루호텔까지 택시비는 한화로 5천원정도! 고쿠라역에서 아크블루호텔까지 걸으신다면 15분내외!

3박4일 일정동안 주로 걸어 다녔는데 이날은 택시탔습니다. 후쿠오카 일정이 너무 힘들었거든요!

택시비는 평균적으로 5천원정도?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냥 기본요금정도면 갈 수 있는 직선거리입니다. 역까지 걸어다녀도 15분 내외로 걸리는 정말 가까운 거리입니다^^. 여성분들 경우 걷겠다 하시면 넉넉히 15분정도 잡으셔도 될거같아요!

 

 

아크블루 호텔의 위치 GREAT PICK !

위치적인 장점을 간단히 먼저 말씀드릴게요!

호텔에서 탄가시장이까지는 걸어서 3분도 안걸리는 걸이었습니다. 고쿠라역으로 가시는 길에 탄가시장 – 아케이드 구경하시면 좋을 위치입니다.

낮이라면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밤에는 조용하게 걷기 좋은데 여자분 혼자서 다니시기에는 골목코스가 있어서 조금 무서우실 수 있어요! 그리고 돈키호테도 걸어서 가능한 거리에요! 저는 돈키호테도 밤에 구글지도만으로 찾아가는데 성공했답니다.

만약 택시를 타신다면 모든 동선이 5000원 정도 택시비가 나올 동선이에요! 고쿠라- 아크블루(탄가시장)- 돈키호테 왕복 기준으로요!

분위기가 정말 좋은 아크블루호텔! 그리고 아크블루호텔 바로 앞에 패밀리마트!

아크블루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한 패밀리 마트 덕분에, 아침에 여정을 시작할 때에 음료하나씩 사서 걸어가도 여유로웠습니다. 밤엔 배고프면 언제든지 패밀리마트에 가서 먹을 것을 사올 수 있었구요!

 

 

추천 아이템은 편의점 오뎅! 편의점 오뎅은 정말 맛있었어요!

편의점에서 이것저것 구매를 정말 많이 했습니다. 주먹밥이랑 오후의 홍차, 그리고 일본 녹차 그리고 포도 아이스크림과 닛신 해산물 컵라면 그리고 편의점 오뎅과 아까 사온 에끼벤까지!

결국 이 중에 맛있다 생각이 들었던 건, 편의점 오뎅!

에키벤은 비주얼은 좋았으나 기차에서 먹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경험이었답니다. 가격대비 생각해봤을 때, 기차에서 분위기내려고 드시는게 아니라면 편의점 도시락이랑 큰 차이를 못느꼈답니다. : )

 

 

그리고 아크블루호텔 소개드릴게요!

아크블루호텔 저는 더블룸으로 예약했어요 아크블루더블룸 궁금하신 분들 많을텐데요! 아크블루호텔 더블룸 저는 비성수기에 3박에 더블룸 예약해서 11만원정도에 예약했답니다. 정말 가성비 최강!

여태까지 묵어봤던 일본 호텔중에서 젤 넓었습니다.

도쿄에 여행갔을 때 비즈니스 호텔이랑 비교했을때에는 훨~~씬 넓은 편이었구요! 요 앞전에 후쿠오카 씨호크 힐튼호텔에서도 묵었었는데 거기랑 크기도 시설도 비슷비슷!

가격대비 보면 정말 어마어마한 가성비에요, 힐튼 호텔은 1박에 50만원 가까이였었는데, 여기는 3박에 11만원이니까, 시설대비 진짜 아크블루가 더 좋았답니다.

너무 깔끔한 인테리어! 방 컨디션 최상!

방이 너무 깔끔합니다. 장기 투숙객을 받던 곳을 개조한 건지 아니면지금도 장기 투숙객을 받고 있는 것인지 요리할 수 있는 공간도 작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 화장실은 비행기 화장실 같은데 세면대에 욕조까지 있을 건 다 있었답니다. 방에 욕실에 욕조까지 있고, 음식을 해먹을수 있는 시설까지 있는데 이가격 말이 되는겁니까?

 

 

아크블루 호텔은 전체적으로 깔끔! 이쁜 인테리어!

이 곳은 아침에는 조식당입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는 브런치 카페로 운영중이었습니다. 저도 브런치를 먹어보려고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조식 무료 프로모션을 하고 있을 때여서 조식을 이용하느라 브런치는 먹지 못했답니다.

 

 

그 외에, 1.5층에는 전자레인지와 식기 등 필요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먹을거 사오거나 낮에 사왔던 음식을 돌려먹기에도 딱! 그리고 1층에는 자전거 대여도 가능한 공간이 있답니다.

너무 한산하고 평화로운 호텔! 마치 이 곳에서 어떤 드라마가 펼쳐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호텔이었습니다.  조식먹는 곳이자 식당! 낮에는 따뜻한 햇살이 새어들어오더라구요,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 밑에서 여행객분들은 다이어리를 쓰기도 하시구요, 장기투숙객 분들께서는 독서를 하기도 하시더라구요!

 

밤에는 체크인을 2층에서 하시면 되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 역시 밤이었는데 1층에는 아무도 없구요, 2층으로 올라가게되면 프론트가 따로 준비되어있어요! 저는 체크인 체크아웃 모두 2층 프론트에서 했습니다!

1.5층에는 각종 식기와 전자레인지등이 준비되어있어서 사온 음식을후딱 돌려서 숙소로 가져가서 먹기에도 정말 좋게 되어있구요! 전체적으로 투숙객들을 정말 잘 배려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나 생각했어요, 일단 가격+시설+서비스 전부다 맘에드는 호텔 찾기가 쉽지 않은데, 너무 친절하시고 한국어 하시는 분도 계셔서 크게 불편함도 없구요!

 

 

고쿠라 아크블루호텔 조식!

조식 가지러 왔을 때 찰칵! 아크블루호텔조식 은 간편하게 나오는 편이에요! 제가 갔을 땐 조식 전일정 무료여서! 운좋게 한 번 먹을 수 있었어요! 2일차 아침에는 곧장 모지코로 가야했기 때문에 못먹었구요, 마지막 날 아침에는 비행일정이 일러서 먹을 시간이 안됬었기 때문에 3일자 아침에만 간단하게 먹었답니다!

고쿠라 아크블루호텔 조식 메뉴!

고쿠라 아크블루호텔 조식 메뉴는 매번 다른거 같았지만, 기본적으로는 소세지/ 카레밥/ 장국/ 쥬스들 / 샐러드/ 삶은계란이 있었습니다. 카레밥 같은건 때에따라 종류가 달라지는 것 같았구요, 대부분의 투숙객 분들이 1층에서 드셨지만 저는 너무 늦게일어나기도 했고, 그래서 가지고 객실로 올라와서 먹었답니다.

꿀맛! 조식에 함께 제공되는 커피도 진~~ 해서 맛있었어요! 그 이외에는 한 번 아이스아메리카노를 구매해서 먹었었는데, 그것도 괜찮았어요! 그냥 먹을만한 정도!

 

간단하게 고쿠라 아크블루 호텔 위치/교통 등 TIP!

1. 고쿠라역에서 아크블루호텔까지 (도보로 약10-15분 / 택시로 이동비 5-6천원 )

2. 탄가시장 – 아케이드 : 탄가시장까지 (도보로 3분)

3. 아크블루호텔에서 돈키호테 (1.8km, 도보 20-30분)

 

전체적으로 위치가 참 좋았다~!

라고 말씀드립니다. 아무래도 고쿠라역에 바로 위치한 호텔이라던가, 역 앞에 바로 있는 호텔에 비하면 고쿠라역과의 접근성은 좀 떨어지겠지만, 가격이랑 인테리어 서비스 다 맘에드는데 위치 때문에 고민중이시라면 저는 추천드려요! 낭만과 드라마가 공존하는 일본의 한적하고 분위기 있는 호텔이었답니다.

아크블루 호텔 예약을 고민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