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IT

가성비 유튜버 촬영조명 룩스패드22 타오바오 직구 후기 | 룩스패드 사용방법 & 전후 테스트 사진 & 비교사진

 

 

 

이 제품 역시, 보야마이크나 예티 마이크 만큼이나 유튜버 분들께 유명한 제품입니다 : )

저는 얼굴을 찍지는 않지만, 주로 제품 리뷰를 하는 공간이 어둡습니다. 방 인테리어는 죄다 블랙으로 해두어서,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밤 시간에는 정말 더 어둡구요 : )

방이 넓지 않아 스탠드가 많아도 그림자가 많이 지기 때문에, 각종 리뷰 사진을 찍을 때 필수적인 ‘빛’이 부족 했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결정하게 된 룩스패드22 되겠습니다 !

 

 

룩스패드22 제품은 타오바오에서 직구로 완전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 )

국내에서 이 구성품 모두 주는 판매처 가격이 약 7만원 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배대지 배송료까지 합쳐서 3만 5천원! 정도에 구매를 했으니까, 반 정도 저렴한 가격입니다.

국내에서 구매를 하신다면, 뭔가 배가 아플것 같은 조명입니다. : )

 

배대지 이용, 타오바오 직구 이용 후기는 만족입니다 !

물론 구매한 물품에서 구성품이 하나 빠져서 아직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판매자에게 문의하는 방법을 습득!

오늘 판매자와 1:1 채팅을 한 결과, 판매자 분께서 새 제품으로 다시 보내주신다고 하더랍니다. 결국 저는 룩스패드가 두개가 생기는 행운을 얻게됩니다….. ㅎㅎ (참고는 아래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제품은 판매자가 한 번 꽁꽁 싸매고, 또 배대지에서 한 번 꽁꽁 싸매서

박스는 상당히 어디서 많이 걷어차인 것 처럼 보이나, 속을 열면 정말 깔끔하고 말짱한 상태입니다 : ) 중국에서 부터 날라오느라 고생이 많았을 녀석입니다. 근데 여러모로 직구를 아마존과 타오바오 두 곳에서 해보고 나니까 차이점이 있습니다.

 

 

왼쪽은 아마존에서 온 박스, 오른쪽은 ㅎㅎ 타오바오에서 온 박스

뭔가…. 타오바오에서 온 박스는 고생을 많이 한 듯 보이지만 사실 저 박스 위로 한 번더 포장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상품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 ) 이래저래 대 만족인 타오바오 구매입니다 !

 

 

구성품 소개를 들어갑니다.

룩스패드 제품은 배터리와 배터리 충전기가 따로 있습니다. 사용을 하지 않으실 땐, 그 때 그 때 충전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이용 시간이 그리 길지만은 않았습니다. 저는 물론 처음에 왔을 때, 3칸정도 충전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사용을 시작했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

 

 

그리고 타오바오에서 구매하면, 이런 룩스패드 거치대 용품도 서비스로보내줍니다 : )

조비고릴라포드를 닮은 삼각대와 룩스패드를 안정감 있게 거치해줄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 나머지 새 제품이 도착하면 활용방법과 함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체를 개봉해봅니다. 원래는 여기에 스크류 헤드가 함께 들어있어야 합니다 !

하지만 저는 없었어요 ㅎㅎ 곧 오겠지만요! 설명서가 있으나, 딱히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중국어가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설명서 없이도 이해가 가는 사용방법 입니다 +_+

꼭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그림판 같이 생겼습니다. 그림그리면 회색으로 그림이 그려졌다가, 밑에 레버를 움직이면 지워지는… ㅎ

 

 

 

제품 뒷면입니다. 가운데 보시는 버튼이 전원 버튼이구요 !

왼쪽 위 레버가 ‘색온도’를 조절하는 레버입니다. 색온도는 쉽게 말하면 차가운 색, 따뜻한 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가운 색의 경우에는 형광등을 생각하시면 되구요 따뜻한 색은 주광색을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주로 촬영시에는 차가운 색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레버는 광량을 조절하는 레버입니다.

광량은 정말 낮은 밝기부터 높은 밝기까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빛이 충분한 낮엔 광량을 너무 높이면 빛이 반사되어 물체가 흐릿하게 잡힐 수 있습니다. 적절히 조젏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저희집은 너무 어두워서 항상 광량 풀로두고 사용중입니다.

마지막 맨 오른쪽 보시는 칸은, 배터리 확인 코너입니다 ^^

 

 

방이 얼마나 어두우면, 룩스패드를 카메라쪽으로 비추니까 한 밤의 야외 같습니다. : )

가장 밝은 밝기일 때의 모습입니다. 실로 광량은 어두운 공간에서도 촬영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더 전문적으로 촬영하고자 하신다면 2개 이상의 룩스패드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 쪽이나 앞쪽 등에만 두고 사용하실 때에는, 그림자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림자 완벽차단을 위해서는 2개 이상의 룩스패드가 필요합니다.

 

 

빛이 있을때와 없을때의 차이입니다.

거치대가 없어 저리 들고 찍으니, 제대로 비교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래 비교사진들 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위 사진만보셔도, 배터리 충전기의 경우 밝고 선명하게 잘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본체에 배터리를 연결하는 방법과, 배터리 충전기에 연결하는 방법 모두 동일합니다.

맨 끝에서붙 밀어넣는게 아니라, 중간에 홈이 있어 딱 맞게 올려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곳에 올려준 후에 밀어넣어주시면 잘 들어갑니다 : ) 겉보기엔 되게 빡빡할 것 같은데, 배터리 탈착하는게 그리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위 사진의 경우에는 색온도를 높여주었을때의 사진입니다. 약간 노르스름하게 나오도록 하고싶으시다면 색온도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야외에서 분위기 낼때에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 )

 

 

그럼 곧바로, 룩스패드22 제품을 사용하기 전/후 비교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방 환경이 정말 어둡습니다 참고해서 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

 

 

그나마 작업조명이 밝은 책상쪽입니다. 오른쪽 조명을 사용한 사진이 좀 더 선명하게 잘 찍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의 경우에는 어두워서 약간 번짐 현상이 느껴집니다 : )

 

 

이 쪽은 화장대 쪽입니다. 화장대 쪽은 정~~~~말 너무너무 어둡습니다.

룩스패드 조명을 사용합니다. 사진이 이쁘게 나오진 않았지만, 화장대의 표면과 세럼 제품의 먼지까지 포착이 잘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농 가까이의 공간입니다. 이 쪽은 제 방에서 가~장 어두운 공간입니다.

수납장의 나무 색이 달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아직 조명기구 초보이지만, 잘만 활용하면 더욱더 선명하고 좋은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이제 조금 더 넓은 공간에 적용을 해봅니다.

룩스패드 22인치 제품만으로도 방 사진을 보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졌습니다. 피부톤으로 치면 두 번 프락셀 한 느낌? 빛 노출 조절 어느정도 한 느낌? 룩스패드 22 인치 한 개 사용의 결과입니다 ㅇ.ㅇ

 

 

국소 공간에서는 넓은 공간에서보다 훨씬 더 괜찮은 기능을 자랑합니다.

왼쪽 사진은 약간 사진이 깨져보이는데, 오른쪽 사진은 선명하게 보입니다. 샤오미 마우스 패드의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는게 신기했습니다 : )

 

 

그림자 변화를 알아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왼쪽 스탠드 그림자는 스탠드가 하나 더 있는것 같지만, 오른쪽 사진에서는 그림자가 비로소 그림자 같아집니다 : )

 

 

피코의 애착인형 코끼리입니다. 코끼리를 세탁하고 온 듯한 느낌이네요 ㅎㅎ 도대체 쟤는 원래 무슨 색 인걸까요 이제 제 눈까지 의심스러워집니다 ㅇ.ㅇ

 

 

위 사진 역시 그림자 변화가 눈에 띄게 보이는 사진입니다.

평소 TV 옆 역시, 반대편에 조명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어두운 편입니다. 그림자의 농도만 봐도 얼마나 환해졌는지 알 수 있씁니다.

모든 사진은 테스트를 위해 노 보정, 노출조정 제로의 결과물 이랍니다 : )

 

 

곧 하나의 제품이 더 올테니 그 때 또 다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일때와 두개 일때의 변화를요!

위 사진을 이렇게 게시해놓고 보니 더 차이가 명확히 드러나는게, 저도 신기하네요 : ) 제품 사용방법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드리는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425업로드예정)

타오바오에서 룩스패드 구매를 고민중이신 분들, 룩스패드 테스트 전후가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