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75s 연결방법
블루투스 멀티디바이스 키보드 로지텍 K375s 기기전환테스트 !
로지텍 K375s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
요 앞전에 소개드렸던 제품은 아마존에서 구매한 제품이었는데요! 아마존에서 너무 저렴한데 색상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라 망설이지 않고 구매를 했었습니다. 정말 가성비 좋은 제품은 맞는데, 키보드에 숫자패드는 있으나 제가 파이널컷프로X 작업시 자주 사용하는 HOME, PGUP & DOWN 키 등이 펑션키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좀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안되겠다 싶은 마음에! 다시 블루투스 키보드 서치…. 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블랙이면서 키보드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찾던 도중 가격이 정말 신기하게 저렴한 로지텍 K375s를 발견!
로지텍 K375s 제품입니다! 후기를 보는데, 키감이 별로다?
키감이 별로라는 구매평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엔 전혀 불편해 보이지 않았거든요~! 애플 매직키보드처럼 완전 붙어있는 키도 아니고… 굴곡져 있어서 누르기도 편안해보이던데 무슨이유일까? 하면서 일단 구매는 했습니다 ㅎㅎ 신기한게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거치할 수 있는 미니 거치대도 함께 구성되어있어요 !
로지텍 K375s 제품은 3개까지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 )
거기에 더하여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USB까지 따로 함께 달려오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진짜 특징은 3개의 블루투스 전환키를 통한 재빠른 변환인데요! 제가 일전에 로지텍 K480을 구매해서 아이패드와 아이폰용 키보드로 정말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 로지텍 K375s은 K480보다 훨씬 더 블루투스 전환이 빠릅니다….. 덜덜…
개봉을 시작합니다! 로지텍 K375s는 뭔가 박스 여는 재미가 있게 구성해놓은 느낌!
박스를 여는데 먼저 USB가 나오고 또 박스종이를 들어내니 건전지가 두 개 나오고 ㅎㅎ 그 다음엔 스마트폰 거치대가 나오더니 마지막에 본체가 나옵니다. 뭔가 박스 여는 재미가 나도록 만든 느낌이 정말 강했습니다. 기대도 안했던 AA 건전지가 들어있고 USB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땜에 저렇게 USB도 들어있습니다.
키보드 밑면이 좀 굴곡져있어서, 디자인이 너무 옛날스럽나? 하면서 고민을 했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받고보니 굴곡이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전~~혀 옛날 키보드 스럽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왼손을 주로 키보드에 대고 사용하는데 밑쪽에 뭐가 있으니까 안정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유용하긴 하지만 왜 함께 구성인지? 싶은 스마트폰 거치대가 보이네요 : )
함께 구성되어있는 제품치고 너무 퀄리티가 좋아서 놀랐습니다 : )
블루투스 키보드에 왜 이런 거치대를 주지? 하고 생각해보니 … 이 제품이 아이패드/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있는 키보드잖아요! 이름이 멀티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이니! 나름 아이패드나 아이폰 등을 거치해두고 사용하라 이런 뜻으로 함께 구성되어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보니 유용한것 같기도 하구요 : )
로지텍 K375s 블루투스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키보드 디자인을 채택한 듯 합니다.
버튼의 모양은 로지텍 키보드 특성상 각지지 않은 둥그스름한 디자인, K480제품은 거의 동그란 모양이라면 이 로지텍 K375s은 약간 각져보이는 둥그스름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둥글기로치면 K480을 따라올 키보드가 없지요!
K480을 아이패드와 아이폰 거치해두고 잘 사용하고 있는데, 왜 이제품을 구입했냐? 하신다면
사실 거의 K480은 아이패드용으로만 사용중이거든요! 아이패드를 아예 노트북처럼 거치해두고 아이패드용으로만 사용중이기 땜에 이번에 구매하게된 로지텍 K375s은 아이폰과 맥북용으로 사용할 요량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 마침 이렇게 스마트폰 거치대도 주구요 ㅋㅋ
몇 가지 알고 싶으실만한 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로지텍 K375s 제품은 3가지 기기를 등록해두고 사용가능합니다.
이부분은 K480과 동일합니다. 다른점이라면 K480은 키보드 전환하는 버튼이 다이얼식이고 로지텍 K375s 제품은 버튼식이라는 점! 사실 K480사용하면서 다이얼이 불편하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막상 이 키보드를 구매하고 보니 버튼식이 편하긴 편하구나 ㅎㅎ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로지텍 K375s 역시 맥북과 윈도우 모두를 지원하기 땜에 COMMAND / ALT 키가 혼용사용 가능합니다.
맥북에선 COMMAND 윈도우에서는 alt키로 작동을 하겠죠 ^^ 블루투스 연결시에는 그런 부분을 알아서 잡아주기 때문에 따로 뭘 해야한다거나 하는 건 전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전체적으로 키보드를 누르는 부분이 굴곡이져 있기 땜에, 누르는 느낌이 편안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딱히 키감이 이상하다? 고 느끼지 않았습니다. 이건 개인차라고 생각이 되는데, 키캡에 손가락을 올려둘 수있도록 약간 밑으로 굴곡이 져있는 디자인이라 오히려 전 편하다고 느꼈거든요! 아래서 영상 첨부드리겠지만, 키보드치는 느낌도 정말 좋고 소리도 너무 조용합니다…
뒷면에는 키보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가 있고, 건전지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요즘나오는 키보드들은 신기하게 각도조절하는게 없고 저절로 각도가 경사지게 나와서 어쩔땐 아 이거 너무 손목이 불편한데? 싶은 느낌이 들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다행히 로지텍 K375s은 각도조정이 가능하도록 받침대가 있었습니다 ㅎ
한 가지 여기서 아쉬웠던 점은, USB를 끼워둘 공간이 없다는거
이 제품 사용하고 딱히 단점이라고 느낀 점은 아직까진 없습니다. 그런데 USB를 어디둘곳이 없어서 그게 좀 난감했습니다. 다른데 보관하면 되긴 하지만 요즘엔 대부분 USB를 끼울 수 있게 되어있던데….요건 없어요 ㅠㅠ
그래도 전체적으로 너무 깔끔하고, 밑에서 보여드릴 영상들도 아마 기대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
전체적으로 깔끔! 그 자체! 블랙 키보드 찾으시는 분들께는 가장 이상적인 디자인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 전 왜 이제품을 안보고 아마존에서 그냥 구입을 했었는지! 그래도 그 키보드가 안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OMOTON키보드도 정말 괜찮았어요 !
키보드 소리 한 번 들어보시라고 이렇게 먼저 첨부해봅니다 : )
제가 여태까지 사용했던 키보드 들중에 소리가 가장 얌전한 제품이었습니다. 실내가 약간 시끄럽다면 키보드치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에요! 가끔씩 키보드 소리때문에 민감할때가 있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맘에 드는 키감이었습니다! 그리고 누르는 것도 뭔가 부드럽게 잘 눌리더라구요 !
정말 간단한 로지텍 K375s 연결방법입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기기를 원하는 번호에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이 역시 K480이랑 비슷한데요, 1번에 맥북을 연결하고자 합니다. 1번키를 3초간 꾹 눌러주면 LED가 깜빡 거립니다.
그럼 맥북의 블루투스 설정창에서 로지텍 K375s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
간단하게 연결을 눌러주면 키보드에 번호를치라고 나오고 뜬 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후 연결하면 끝! 그리고 또 같은 과정으로 2번을 꾸욱 눌러서 아이폰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 아이폰을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 블루투스 전환 속도 테스트입니다 : )
2번에 두고 아이폰에 타이핑을하다가 1번을 누릅니다. 그럼 1번LED가 켜지면서 거의 딜레이가 없이 바로 맥에 연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K480이 정말 빠르다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체감해보니까 로지텍 K375s가 더 빠른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로지텍 K480의 경우 다이얼식이라 더 그렇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다이얼 돌리는 것보다 키보드 누르는게 더 빠르니까요 : )
현재 일주일 정도 사용! 단점은 USB보관할 공간이 없다는거 하나!
K480과 비교했을 때 K480의 경우에는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곧장 거치할 수 있지만 다이얼 전환이라는거, 하지만 로지텍 K375s 보다는 휴대하기 용이하다는거 그리고 데스크톱용으로 사용하시는 거라면 로지텍 K375s를 물론 추천드린다는거! 키보드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블루투스 전환도 키보드로 바로바로 쉽게 가능하고!
이래저래, 구매하길 잘했다 싶은 키보드되겠습니다 ^^
구매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