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사용한지는 꾀 되었지만 맥 전용 키보드는 이 제품이 처음입니다.
작년에 구매한 맥북프로에 걸맞는 세트상품들을 조합하던 중, 눈에 띄는 키보드를 발견했습니다! 일단, 맥 전용 키보드 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디자인과 스펙! 게다가 블루투스 연결이 자유로워서 사용자에게 정말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키보드! 바로 비프렌드 맥 전용 키보드 되겠습니다.
제 작은 책상에 안착해 있어도 그닥 큰 편이 아닙니다. 딱 필요한 만큼의 사이즈!
키보드가 너무 작으면 사실 타이핑이 힘듭니다. 그건 작은 노트북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맥북 13인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화면도 사실 작고 키보드도 작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뉴 맥북은 키패드가 더 커졌지만 사실 저는 키패드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축에는 못낍니다.
그런 점에서 키보드의 필요성을 실감했습니다. 와이드모니터와 그에 걸맞는 키보드! 그래서 결정하게 된 비프렌드 BT460 제품입니다.
일단 이 녀석은 약간 기울어져 있습니다.
뒤에 캡이 있어서 높이를 조절이 가능한 부분이 있지만, 이렇게 생긴 구조가 개인적으로 편안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래서 보여드리겠지만, 키보드로 타자를 칠 때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비프렌드 키보드의 특별한 점, 맥북 키보드와 이질감이 없다는 것입니다.
일단 키 배열이 애플 키보드와 똑같은 배열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맥북키보드나 애플키보드에 익숙하신 분들께는 전혀 이질감 없이 곧바로 적응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맥북 유저를 위한 COMMAND키는 키보드와 맥북 트랙패드를 사용함에 있어 문제 ZERO
맥, 애플 전용 키보드라 좋은 점! Command키를 지원한다는거! 맥북 사용하다보면 command키의 사용이 정말 잦은데요 옆에 맥북 켜놓고 command키랑 트랙패드 조합해서 사용할 때 역시 편리합니다. 맥 전용 키보드에 command키가 빠지면 서운하겠죠!
그리고 이 제품을 이렇게 오랫동안 계속 사용할 수 있었던 가장 집중해야할 기능입니다~!
일단 오른쪽, 왼쪽 키보드에 숫자배열키가 있다는 것 역시 편리한 점 중 하나구요! 오른쪽 상단에 보시는 1,2,3,4번키가 바로 비프렌드 키보드의 핵심입니다. 자유자재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전용 버튼이거든요!
1,2,3,4번 버튼은 때에 따라 언제든지 키보드를 다른 기기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화면은 3번과 연결되어있는 아이패드와 버튼 하나로 연동하여 곧바로 아이패드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비프렌드 키보드의 1,2,3,4버튼에 각각 아이패드/맥북/아이폰을 연결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연동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정말 극강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작업하다가, 1번 버튼을 누르면 다시 맥북과 연결이 됩니다.
연결까지 3초도 걸리지 않죠? 이 기능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4개의 키 만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 이 기능은 아이패드가 온 이후로 더욱더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건, 좀 더 조그만 키보드였다면 이런 기능이 좀 더 유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비프렌드 키보드는 뒤도 깔끔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비프렌드 bt460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지만, 지금도 맥 전용 키보드를 치면 제일 먼저 나오는 제품이 이 제품입니다. 그런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지? 하고 생각해봅니다. 일단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데, 블루투스 연결까지 맘에듭니다. 그러니 다른 비슷비슷한 키보드를 사느니 이 제품을 구매하겠다! 하는 생각이 들 수 밖에요^^
키보드의 각도 조정이 어느정도는 가능한 편이라, 사용시 손목에 큰 무리가 가지 않아요
그래서 지속적으로 타이핑을 치는 일이 있더라도 손목이 많이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큰 장점 중에 하나에요, 키보드 자체가 너무 낮거나 혹은 시작부터 너무 높은 경우에는 키보드 치는 것조차 피로해지는 날이 많습니다. 비프렌드 키보드로 타이핑하면서는 딱히 그런기분을 느껴본 적이 없어요!
키보드 터치감은 정말 자랑할 거리중 하나입니다. 최고급 팬터그래프를 만드는 비프렌드의 기술
비프렌드는 키보드를 전문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키보드 키감에 영향을 미치는 최고급 팬터그래프를 이 키보드에 접목했다고 합니다. 조용함과 부드러움은 좋은 키보드의 요건 중 하나죠! 작업이 많을 땐, 키보드 소리조차 민감하게 들리는 날이 많습니다. 비프렌드를 사용하는 저로써는~ 서브 노트북 사용할 때와는 차원이 다른 키감을 느끼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성과 편안한 사용감이 비프렌드 키보드의 가장 큰 장점!
다양한 키보드를 사용해봤지만 맥북에 달려있는 저 조그마한 키보드보다 훨씬 더 편안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1년 넘게 사용했는데 아직까지 불편함이 없이 사용하고 있으니, 말 다 했습니다. 맥 전용 키보드를 사용해보고자 하신다면 비프렌드 키보드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기기에 하나의 키보드를 편안하게 연결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맥과 호환성이 높은 맥 전용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비프렌드 추천 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