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Finalcut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 타이틀과 트랜지션 유튜브입문 초보라면 필수팩 :D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 타이틀과 트랜지션 유튜브입문 초보라면 필수팩 😀

안녕하세요 최근 다양한 이유로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 일상을 기록하기 위해 혹은 나의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전하기 위해, 수입을 얻기 위해 혹은 내 브랜드나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서 ^*^ 편집을 위해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인 파이널컷프로X는 국내에서도 MAC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요~ 간편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많이 등장했지만, 사실 영상편집의 정석인 파이널컷으로 편집한 영상과는 여러모로 질적인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초보자 타이틀을 벗어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 )

오늘은 유튜브 입문을 위한, 브랜드 홍보를 위한 영상을 직접 제작하기 위한 유용한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을 소개드리기 위해 글을 시작합니다. 본 FCPX 타이틀 템플릿은 videohive라는 해외 사이트에 게시되어있는 팩입니다. 해외에서는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템플릿 등의 작업물 플랫폼이구요 저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

파이널컷프로X에 입문해서 편집을 하다보면 상당히 많은 종류의 다양한 타이틀과 트랜지션이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하실텐데요, 무료로 공유되고 있는 템플릿도 많지만 그것만으로는 풍부한 영상제작이 힘들다고 느껴질 때 사용하면 좋은 템플릿팩입니다 : ) 가격은 39달러로 한화 48000원정도 되는 가격이에요, 유명 템플릿 회사에서 판매되는 팩의 가격이 10만원에 육박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적으로 상당히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이 템플릿팩의 스펙에 있지 않나 싶은데요 : )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팩 다운로드 링크

https://1.envato.market/P7KJY

  • 600개의 FCPX TITLES
  • 300개의 FCPX TRANSITIONS
  • 150개의 EXTRA ELEMENTS

이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 팩의 막강함은 이 막강한 템플릿 다양성에서 나오는 듯 합니다 : ) 활용할 수 있는 타이틀의 종류만 600종이고, 트랜지션도 300개 이 외에 소셜미디어나 백그라운드 화면, 이모티콘을 비롯한 여타 구성요소가 150개로 왠만한 영상편집은 이 팩 하나로 끝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구요 ^^

특히 초보자나 입문자, 손쉽게 직접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

파이널컷프로X는 국내에는 템플릿이 다양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 ) 특히 국내에서 광고영상이나 홍보영상, 유튜브영상을 제작할 때 많이 참고하게 되는게 해외 영상물임을 감안했을 때 같은 퀄리티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플러그인의 필요성은 아마 다들 잘알고 계시리라 생각해요 ^^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도 직접 사용해서 편집이 가능한지~ 직접 제가 사용해보고 이렇게 리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600종의 타이틀,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의 혁명이라 부르고 싶음 : )

600종의 타이틀이라고 한다면 대표적으로 파컷에서 사용되어지는 타이틀의 모든 종류를 담았다고 생각하면 되더라구요, 많이들 사용하는 미니멀타이틀/ 키네틱타이틀/카테고리/로워바/콜아웃/Stomp타이틀까지~!

특히 콜아웃이나 백그라운드는 영상편집할때에 특히 테크유튜버분들, 제품 광고를 위한 영상제작을 원하는 분들께는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 ) 직접 박스를 만들어서 콜아웃을 구현해내는게 모션작업 없이는 힘들기때문에 이렇게 템플릿 형태로 만들어진 타이틀을 이용하면 손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깔끔한 느낌이라 맘에드는 타이틀 하나를 가져와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 ) 각 타이틀은 크기조정 및 위치 변경이 자유로워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모양으로 배치할 수 있구요

간단한 방식으로 타임라인위에 원하는 타이틀을 올려놓고, 프리뷰 창을 이용해 텍스트 편집이 가능합니다. 인스펙터 창에서 각 텍스트의 색상 변경도 쉽게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 FCPX TITLES & TRANSITION을 이용해 편집한 모습

전문적인 모션 기술 없이도 보다 다양한 영상에 접목해 편리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제대로 만들어진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은 영상편집시에 렌더링 과부하를 불러일으키지 않는데, 이 템플릿팩은 제대로 구동이되고 렌더링시 지연현상도 크지 않아요 그만큼 안정적으로 각 요소들이 연결되어 전문적인 완성도를 가진 타이틀이라는 뜻입니다 : )

간단하게 콜아웃 타이틀에 키프레임을 찍어 물체를 따라다니는 것처럼 구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 깔끔한 제품 소개 영상이나 테크관련 영상을 만들때 유용하게 쓰이는 플러그인이죠?

특히 Stomp titles의 경우엔 이 템플릿팩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흔히 박스나 다른 구성요소 없이 ‘텍스트’만으로 영상을 풍부하게 편집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이 스톰프타이틀 역시 간단하게 타임라인위에 원하는 종류를 올려놓습니다. 각 타이틀 종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어떤식으로 구현되는지 미리보기가 가능해서 고를때에도 손쉽게 고를 수 있구요.

최근 나오는 국내의 광고영상 (대표적으로 아이폰SE 광고영상) 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다이나믹한 텍스트 편집 기능을 요걸 이용하면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

300종의 트랜지션, 영상보다가 “와 이거 멋있다! 요 트랜지션 뭐지?” 했던 트랜지션이 한 템플릿팩 안에 다 들어있습니다 : )

트랜지션은 영상과 영상 사이에 배치해서 자연스러운 영상전환을 위해 사용되는 편집의 필수 구성요소지요, Cross of desolve같은 기본적인 트랜지션에서 벗어나고자 하신다면 이 팩이 필요하실겁니다 ^*^

줌 / 슬라이스/ 베이직쉐이프 / 그리드/ 컬러쉐이프/ 글리치/ 잉크/ 페인트 트랜지션의 총 300종 트랜지션을 지원하고 있구요. 요 파이널컷프로x 템플릿 팩을 추천하게 된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타이틀과 트랜지션을 모두 담고 있는 팩이기 때문이었습니다.

트랜지션 역시 간단하게 원하는 종류를 찾아서 영상과 영상 사이에 배치해주면 되는데, 영상을 다이나믹하게 편집하고 싶을 때 본 팩에 들어있는 컬러쉐이프나 글리치, 페인트 트랜지션, 줌 트랜지션을 추천드리구요 ^^

막간 TIP.

많은분들이 트랜지션을 늘리고 싶은데 안늘어난다는 질문을 해주시는데, 이럴때 앞 영상의 뒷부분을 줄이고 / 뒷 영상의 앞부분을 줄이면 됩니다. 영상이 전환할 때 트랜지션이 들어가는 길이가 충분하지 않기때문에 생기는 현상이거든요 : )

개인적으로 요 팩에서 가장 맘에들었던 컬러쉐이프 트랜지션 사용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간단하게 영상과 영상 사이에 트랜지션을 위치시키고. 원하는 컬러로 바꿔줍니다.

역동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트랜지션이라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 ) 공연영상을 제작하는 등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고자 할 때 사용자 커스텀을 통해 새롭게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역시 비슷한 느낌으로 화면 전환에 사용되는 다이나믹하고 트렌디한 느낌의 종류가 많더라구요 : )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스타일이라 두근두근거렸어요 ㅎㅎ

그리고 ZOOM Transition의 종류도 사용자가 어느정도씩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인스펙터 창에 다양한 기능이 열려 있습니다. 이게 힘든분들은 zoom 트랜지션창에서 화살표 종류를 보고 원하는 느낌을 골라서 편하게 편집이 가능하구요 ~!

특히 글리치의 경우엔 정말 맘에들더라구요 : ) 평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글리치 효과부터 필름 끊긴 현상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종류까지 다양합니다.

마지막으로 150개의 다른 구성요소, 인트로 및 영상을 더욱더 풍부하게 해주는 효과들이지요 : ) 백그라운드나 로고스트링, 소셜미디어 타이틀, 애니메이션 포인터와 다양한 아이콘도 있거든요 ~ ㅎ

특히 위에 보시면 백그라운드와 로고스트링도 다양하게 있고 컬러커스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인트로영상 제작엔 제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상과 사진, 그리고 텍스트를 이용해 인트로 영상이나 서브영상에 활용하기 좋은 타이포그라피 타이틀도 25종류가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 여행영상이나 원하는 영상 편집시에 사진과 영상을 드랍존에 넣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아이콘들도 있어서 포인트로 활용하기도 좋더라구요~

실제 본 템플릿팩을 활용해보는 모습입니다 : ) 참고하셔서 어떤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직접 모션으로 템플릿을 만들어 사용하고있지만, 해외사이트의 유료 템플릿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직접 해내기 힘든것들부터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자주 찾게되는 것 같아요.

본 템플릿팩은 압도적인 양과 퀄리티로 승부하는 제품이기에, 39달러가 합리적인 비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튜브입문하시는 초보분들, 영상편집을 프로페셔널하게 해내고 싶은 분들께 요거 추천드릴게요 : )

FCPX Titles & Transitions ‘vystina’ download Link

https://1.envato.market/P7KJY

구매전 체험판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