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키캡 흰지 구매처 / 수리 방법 대 공개! 오래된 노트북 키보드 수리 망설이지 마세용><
얼마 전, 오래된 노트북 X-NOTE 키보드를 청소하던 중 모든 키보드를 다 드러냈습니다.
그러다가 부러져 버린 방향키 중 하나… 키캡 자체는 멀쩡했으나 키캡 흰지가 부서저 버렸어요 록타이트 순간접착제로 아주 조그마한 피스를 붙여보려 했지만 역부족!
그래서 키캡 및 흰지를 구매할수 있는 곳을 찾기 시작했씁니다.
먼저 키캡 및 흰지를 수리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 먼저 공유드리겠습니다.
- 해당 노트북 서비스센터에서 AS 및 수리를 한다.
- https://laptopkey.com/ 사이트에서 키캡을 구매한다.
- 해당기종 키보드 부품을 보유하고 있는 판매자에게서 구매한다.
위 세가지 방법 되겠습니다 : )
일단, 왠만하면 노트북에 달려있는 키캡은 제거하지 말고 먼지 제거제 등을 구매해서 청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트북의 키캡과 흰지는 상당히 연약한 편이랍니다 : ) 저도 정말 조심히 분해한다고 했지만, 분해 후 키보드 속 청소는 잘 된 편이지만 ^^ 결국 하나가 부러지는 불상사가 발생했으니… 왠만하면 에어건이나 먼지제거제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부러져 버린 흰지, 그리고 강력접착제로 수술하다가 망가져 버린 키캡 : )
제가 알려드린 세 가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얘기드리겠습니다. 일단 오래된 컴퓨터의 경우에는 키캡이나 흰지가 단종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도 XNOTE A515 제품을 사용중입니다. 정말 오래된 제품이지만 SSD와 팬청소, 최근 메모리 교체를 통해 완전 새컴퓨터 못지 않게 빨라졌지만… 부품은 단종되기에 충분한 제품 ^^
LG 서비스센터에 문의했더니, 해당기종 키캡 및 흰지 단종으로 수리가 가능한지는 직접 가봐야 알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너무 불확실한 대답…
그리고 제가 알려드린 LAPTOPKEY.COM 이라는 사이트에서는
키캡과 흰지를 판매중입니다 ^^ 정보를 찾아 들어가보았지만 제 제품과 호환되는 키캡 및 흰지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아쉽게도… 게다가 이 곳은 키캡 두 개 정도 구매하면 2만원 정도 훌쩍 나갈 정도로 가격이 싼 편이 아닙니다. 국외 사이트라 쉽게 용기가 나지 않는 점도 있구요 ^^
아쉽게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였으나, 키캡이 해당 기종이 없는 관계로 패스 ! 하지만 여기서 찾으실 수 있는 분들께는 이 사이트도 추천드린답니다. ㅎ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방법, ㅎㅎ 가장 어려운 방법으로 키보드 키캡 흰지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쇼핑몰에 검색해봅니다. LG XNOTE 노트북 키보드 ㅎㅎ 이런식으로 검색을 하다보면 고장난 노트북의 키보드 부품을 판매하는 곳이 나옵니다. 혹시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으니까, 제가 구매한 구매처를 포스팅 하단에 넣어두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키캡 흰지를 찾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곳을 전화했던지 ^^
이 키보드 부품을 구매한 업체는 RE컴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사실 쇼핑몰 사이트에 올라와 있던 모델은이 모델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문의하던 중… 호환되는 키보드가 있냐 혹은 제가 사용하는 모델 기종 키보드 부품이 있냐 여쭤보니 많이 가지고 계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따로 배송비와 소정의 금액만 입금해드리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0
LG에서 키보드 키캡 흰지를 교체했을 때 7000원보다 적게 나왔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랍니다. 그리고 그 외국 사이트에서 구매했을 때, 2만원 넘게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면서 나름 저렴하게 잘 구매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이 제품은 누군가가 사용하던 중고, 폐 부품이지만 : )
정말 쓸모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키보드 부품을 통째로 구매했습니다. 이제 얼마든지 키보드 키캡을 열어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막 샘솟습니다 ㅎㅎ
먼지도 좀 있고, 몇 개 없는 부품도 있지만 괜찮았습니다 ^^ 저는 방향키만 있으면 되니까요! 곧바로 작업에 돌입합니다.
방향키 윗부분이 날아가 버려서 2일동안 참 힘들게 키보드를 사용했습니다 : )
그래서 이 서브컴을 2일 동안 거의 잠재워두었습니다. 요즘 업그레이드가 한창인 노트북인지라 고생이 많네요! 차근차근 업그레이드 과정을 소개드릴 예정인데, 오래된 노트북 소음은 확실히 잡혔습니다.
오래된 노트북 소음 못잡는다고 생각하시나요? ㅎㅎ 심지어 동네 컴퓨터 수리점 가도 못잡는다고 하는 키보드 소음을 간단하게 잡앗습니다… 그 방법 역시 곧 공유해드릴게요 : )
먼저 키보드 부품에서 키보드 키캡 흰지를 분리하는 과정입니다.
미니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살살 떼어내줍니다. 키캡이 진짜 약하니까, 조심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래도 저는 키보드 부품이 있어서 비슷한 부품이 4개나 있으니까 +_+ 자신감 있게 하지만 조심히 열어봅니다.
저렇게 텅 비어있는 키보드 키캡 흰지 부분에 이제 올려줄 키캡 적출을 완료했습니다 : )
자판 밑 부분과 키캡 및 흰지를 이어주는 고무링을 올려줍니다.
간단히 고정되는 고무링을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사진처럼 흰지를 잘 맞춰서 끼워주시면 됩니다. 사실 이 키캡과 흰지 끼우는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 이걸 찾고 구매하는게 어려울 뿐이었지요 ㅠ.ㅠ ㅎㅎ
그리고 위에 키캡을 얹어서 끼워줍니다. 아주 살짝만 눌러도 끼워지니,
너무 힘주어서 끼다가 다시 부러지는 불상사가 없도록 해줍니다 : ) 기분이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딱 맞는 키보드 부품을 찾은것도 행복했는데, 이렇게 제대로 제품이 잘 와줘서 더더욱 고마웠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키보드 ! 이제 다시 서브컴이 되살아 났습니다 : )
키보드 키캡과 흰지가 고장나서 고민이신 분들, 너무 오래된 모델이거나 서비스센터에서 비싼돈 주고 하느니 저렴한 가격에 교체해보겠다 하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
제가 키보드 부품을 구매한 구매처는 아래 링크 입니다 ^^ 참고 부탁드릴게요
키보드가 망가져서 슬프신 분들, 키캡과 흰지가 고장나 슬프셧던 분들 ㅎㅎ 저랑 비슷한 기분을 느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보드 부품 구매 업체 : 0
http://stores.auction.co.kr/my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