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검색을 해봅니다. 이어폰이라고 치면 정말 많은 이어폰이 있습니다.
요즘엔 블루투스 이어폰이 대세입니다^^ 저도 물론, 별의별 블루투스 이어폰을 다 사용해봤습니다. 방수이어폰부터 시작해서 차이팟까지! 블루투스 이어폰은 정말 편리하고 좋지만 아무래도 블루투스를 이용하다보니 음악이 밀리죠!
그리고 좋다는 이어폰들도 사용해봅니다.
슈어, 밤말리 등 유명한 외국에서 온 이어폰도 몇 가지 사용해봤습니다. 분명히 좋은데, 결국엔 이 제품으로 돌아옵니다. 엄청난!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이 제품이 그만큼 잘 만들어진 가성비 이어폰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리뷰하게 된 이유가 바로 그 점입니다^^
이 블로그에 제가 제품 리뷰를 하기 시작한 이유와 가장 어울리는 제품이기도합니다. 한 번 사용했는데 너무 좋아서 ! 그리고 한 달 이상 꾸준히 사용했는데도 너무 좋으니까!
대부분의 리뷰를 보면서 이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저도 그런 리뷰를 쓰고 있구요!
대부분의 리뷰는 구매한지 하루, 길어야 1-2주 정도 된 제품에 대해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사실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은, 그 제품이 지속적으로 유용한지? 혹은 지속적으로 사용해도 괜찮은지? 를 궁금해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엔 천천히 사용해보고 정말 좋은 제품을 솔직하게 리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소니 이어폰 제품이 바로 그 제품 중 하나이구요!
기존에는 빨간색을 사용했습니다. 소니 MDR-EX150AP 제품은 색상이 정~말 다양합니다.
처음 구매했던 제품은 빨간색이었는데, 어딘가로 사라져버렸습니다. 그 이후로 두 개 정도의 이어폰을 구매해서 사용해 봤지만 썩- 맘에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만원대로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추천아이템입니다.
디자인도 정말 깔끔합니다. 색상이 여러개라는 장점이 아니었다면 무난해보일 수도 있겠어요!
아래처럼, 정말 다양한 제품 색상을 보유하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그 인기도 지속적입니다. 빨간색/ 검정색 이렇게 저는 두개 사용해보았는데 딱히 다른점은 색상 뿐입니다^^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디자인은, 언제 어디서든 활용하기 좋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특이한 제품들은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슈어 이어폰 같은 경우에는 꼭 생긴게 보청기 같이 생겼습니다. ( 슈어 제품도 정말 좋게 잘 사용했습니다^^) 그런 이어폰은 어딜가든 관심을 사지요!
하지만 이 이어폰은 딱히 그런것도 없습니다. 구성품도 이어폰 정리해주는 고무가 전부입니다. 그래도 기본에 충실한 이어폰 그 자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초경량 디자인과, 작지만 강한 사운드
이어폰이 정말 조그맣고 간편해서 거추장스러운거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습니다. 그렇다고 기능까지 줄인 것은 아닙니다^^ 작지만 강한 사운드를 표방하고 있는 이어폰이거든요!
소니 MDR 이어폰은 고감도 9mm 드라이버를 탑재했습니다. 작은 디자인인데 비해 9mm 드라이버를 탑재했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죠^^ 저 안에, 9mm드라이버 들어가면 꽉 찰텐데 속속들이 잘 만들어진 이어폰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고감도 9mm 신형 드라이버의 경우
소니의 독자적인 음향 기술로 완성된 신형 드라이버입니다. 네오디늄 마그넷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페라이트 소재에 비해 높은 자력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때문에 저음부터 고음까지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그리고, 이렇게 조그마하고 저렴한 이어폰임에도 불구! 마이크가 탑재되어있습니다.
마이크의 음질도 정말 쓸만한 음질이구요, 간단하게 녹음할 때 사용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또 핸즈프리 지원을 위한 버튼도 탑재되어있습니다. 작고 저렴한 이어폰이지만 갖출 건 다 갖췄습니다. 이 정도면 이어폰이 갖출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추었다고 생각이드는데요^^
이 작은 이어폰에 좋은게 많이도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하고, 고장나면 또 사고 또 사고! 계속 이 제품만 이용하게 되는데에는 이유가 있겠죠! 간편하게 핸즈프리로 이용도 가능하면서 마이크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사운드도 특별히 스테레오 이어폰 중에서 뒤떨어진다는 느낌을 못받았습니다.
저는 주로 영상 작업시에 이용하고 있구요!
마이크도 가끔씩 간단한 녹음같은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강아지들이 많아 작업할 땐 항상 이어폰을 꽂고 하는 편이거든요! 단 한 번의 모지람도 느끼지 못했던 이어폰입니다.
가벼워서 장시간 작업시에 귀에 계속 꽂고있어도 무리가 전혀 없습니다. 간단하고 저렴한데 음질도 좋아서 완전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소니 이어폰 구매 고민이신 분들, 가성비 이어폰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